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데이트 코스로 딱! 동원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세계 각국의 다양한 간편 참치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 생각의 틀을 깨고 기존 요리의 한계를 넘어서는 참치 메뉴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이곳에 발을 들였다면, 참치가 상상 이상으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메뉴가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되는데요. 믿고 먹는 참치의 대변신!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잠실 월드타워점 입구, 유독 인파로 북적거리는 곳이 눈에 띕니다. 귀여운 미니언즈 형태의 대형 캔스트럭쳐와 먹음직스러운 요리들이 군침 돌게 하는 노란색 팝업스토어. 이곳은 참치를 먹는 새로운 방식을 체험할 수 있는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입니다. 



‘참치는 찌개 단골 재료 아냐?’라고 생각했다면, 그건 단순히 편견이었다는 사실을 이곳에서 깨닫게 될 것입니다. 참치를 다양하고 맛있게,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이곳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선 스페인의 빠에야, 이탈리아의 파스타, 독일의 샌드위치 등 참치로 간편하게 만든 세계 각국의 요리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치와 밥, 빵, 샐러드를 결합한 6가지 세계 요리는 동원F&B가 셰프들과 수 차례의 미팅과 내부 시식을 거쳐 개발한 결과물입니다.



이날 인기 메뉴는 요즘 가장 ‘핫’한 음식 중 하나인 반미 샌드위치였습니다. 샌드위치 빵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상추를 깐 후 무, 오이, 더참치와 스위트 칠리 소스를 듬뿍 올리면 완성됩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이 같은 참치 요리를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레시피 카드도 제공하고 있어 집에서도 쉽게 다양한 참치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가 위치한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석촌호수가 가까워 피크닉족에게도 인기입니다. 참치 요리를 구매하면 미니언즈 전용 피크닉 박스와 종이 돗자리가 제공되니, 곧장 야외 소풍을 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동원참치와 미니언즈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동원F&B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젊은 감각으로 다가가기 위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TV 광고와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해 처음 등장한 동원참치와 미니언즈의 협업에 생소함을 느꼈던 사람들도 예상치 못한 조합에 관심과 흥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 영국에서 열린 전세계 유니버설 픽처스 주요 임직원 미팅에서도 한국의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화제거리였습니다.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올해 5월에 열릴 미국 최대 라이센싱 쇼인 LIMA에서도 유니버셜 부스에 전시되어 전세계 바이어들에게 노출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젊은 고객들이 24종의 디자인이 새겨진 미니언즈 참치캔에 큰 호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덕분에서도 SNS에서도 미니언즈 패키지를 입은 동원참치캔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니버설픽쳐스가 운영하는 공식 미니언즈 굿즈 매장 옆에 위치해 참치 요리를 즐기면서 귀여운 미니언즈 캐릭터 제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팝업 스토어 오픈과 동시에 동원참치 인스타그램을 처음 소개하고 있는데요. 동원참치캔을 쌓아 만든 대형 미니언즈 모형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리면 참치캔 등 현장에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 팝업스토어에서는 참치 요리 외에도 향후 출시 예정인 파우치 참치, 카나페 참치 등 참치 신제품들을 사전 공개해 한정 수량 판매하고 있습니다.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 ‘더참치’ 3종과 세계 유일의 미니언즈 참치캔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등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매콤한 맛이 강해 밥과 함께 먹거나 술안주로 찾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동원F&B 관계자는 “팝업스토어 타이틀이 바로 먹는 ‘To Go’인 만큼 동원참치를 찌개로만 먹기 보다는 어떤 장소에서든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이들은 “참치로 이렇게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지 몰랐다”며 참치의 대변신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소풍 갈 때 제격인 요리’로서 참치 요리가 요식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것 같습니다. 




오랜 기간 남녀노소 사랑을 받아온 동원참치! 맛과 영양 둘 다 빠지지 않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무궁무진한 변신의 가능성을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말엔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 색다른 참치 요리를 골라 봄날의 피크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동원참치X미니언즈 팝업스토어 

∙ 명동점: 2018년 4월 18일~5월 31일 / 롯데 명동 본점

∙ 잠실점: 2018년 4월 23일~6월 13일 /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왕관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