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나누다/동원 책꾸러기

[동원책꾸러기 7월 선정도서] 우리 아이 올바른 생활 습관 기르기

아이들은 누구나 버릇 한두 가지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콧구멍을 후비거나, 손가락을 쪽쪽 빨거나, 손톱을 물어뜯거나, 밥을 먹고 이를 잘 닦지 않기도 하죠. 아이들은 부모님에게 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어도 '계속하면 어떻게 될까?'라는 막연한 호기심으로 버릇을 쉽게 고치지 못합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나쁜 생활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조금은 강렬하게 경각심을 일깨워줄 책을 소개합니다. 부모님의 잔소리를 대신해줄 재미있는 책 세 권을 지금 만나보세요.






아이가 콧구멍을 계속 후비면 콧구멍은 주먹만큼 커져 버리고, 귓불을 잡아당기면 코끼리 귀처럼 쭉 늘어나 버립니다. 배꼽을 자꾸 쑤시면 배꼽에 구멍이 뻥 뚫리고, 이를 닦지 않으면 이가 다 빠져서 입이 쭈글쭈글해지죠. 책에는 아이들의 나쁜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상상을 뛰어넘는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이의 나쁜 습관마다 재미있는 처방을 내리고, '나라도 그럴 수 있을 것 같기는 해'라며 아이의 버릇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짧은 글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기상천외한 그림은 아이들에게 무서운 공포이지만, 궁금증을 유발하는 독특한 구성과 리듬감 있는 짧은 글이 다시 슬쩍 다가가 아이들을 까르르 웃게 만드는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우스꽝스러운 그림과 함께 한바탕 '즐거운 공포'에 푹 빠졌다가 나오면 스트레스도 풀고, 버릇을 고치기 위한 자기만의 기발한 방법도 생각해낼 것입니다. 또 책의 끝부분에 책을 읽기 전에, 읽으면서, 읽고 나서 아이들과 어떻게 이야기하고 놀지에 대한 그림책 선생님의 조언이 자세히 담겨 있어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으며 나쁜 습관, 올바른 생활 습관에 관해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따끔한 일침이 꼭 필요할 때 이 책을 읽어주세요. 






코가 막혀 코맹맹이 소리를 내는 아이가 병원을 찾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손전등을 비춰 아이의 입속을 들여다봅니다. 병균 때문에 아이의 목구멍 양옆 편도가 하얗게 부었어요. 이 병균은 감기 바이러스로, 우리 몸속의 건강한 세포를 죽여 몸을 아프게 합니다. 우리 몸속에는 림프구 군대, 세균과 싸우는 호중구 등 눈에 보이지 않지만 지금도 열심히 병균들과 싸우고 있는 고마운 존재들이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아이에게 세균을 죽이는 약을 처방하지만, 약은 우리 몸이 잘 싸울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우리 몸이 스스로 싸울 힘이 있어야 병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비유와 재미있는 그림으로 우리가 아플 때 몸속에서 일어나는 일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우리가 병균과 싸워 이길 수 있는 것은 ‘우리 몸이 스스로 싸우는 힘'임을 깨닫고 건강한 몸을 위해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병에 올바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손 자주 씻기, 밥 먹은 후 이 꼭 닦기, 밥 골고루 먹기, 운동 열심히 하기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러한 사실들을 항상 기억하고 실천하며 우리 몸이 싸움에 지지 않도록 건강한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가르쳐줘야 합니다. 






이잘닦아 공주를 향한 이안닦아 왕자의 사랑은 이를 닦지 않는 왕자의 나쁜 습관 때문에 바로 거절당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공주를 잊지 못하던 왕자에게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요. 마법에 걸린 공주는 깊은 잠에 빠지고 왕자는 공주를 구하러 번개처럼 달려갑니다. 이안닦아 왕자는 무시무시한 용도, 하늘까지 뒤덮은 가시덤불도 입 냄새 한 방으로 모두 날려버리고 드디어 공주가 누워있는 침대 앞에 서게 됩니다. 잠든 공주에게 뽀뽀하려던 순간, 공주는 끔찍한 냄새에 놀라 마법에서 깨어나는데요. 이안닦아 왕자는 사랑의 힘으로 이 닦는 습관을 익히고 결혼에 골인합니다. 

이 닦기의 중요성을 코믹하게 강조한 이 그림책은 누구나 잘 아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숲속의 잠자는 공주를 패러디해 새로운 각색으로 반전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안닦아 왕자의 기상천외한 이 닦기 습관 기르기 이야기가 아이들에게는 더 강한 인상으로 남을 텐데요. 이를 잘 닦아야 한다고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빠져들다 보면 아이가 ‘아, 이를 잘 닦아야겠구나’하고 스스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에 맞춘 밝고 투명한 느낌의 색감과 경쾌한 그림은 그 효과를 배가시킵니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처럼 어릴 적부터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습관은 반복적으로 되풀이하는 만큼 몸에 배어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평소 좋은 습관을 지니도록 노력해야 하죠. 좀처럼 잘 바뀌지 않는 습관, 아이의 습관과 버릇은 신생아 시기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부모님들도 평소 말, 표정, 몸짓, 행동에 신경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생활 습관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나침반이 되어주세요. 아이의 바른 습관이 아이를 바른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동원책꾸러기 캠페인 ‘좋은책맘’으로 선정되면, 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그림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좋은책맘’이 될 수 있는 기회는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열려 있습니다.


*동원책꾸러기 ‘좋은책맘’ 신청 바로가기 




★그림책 무료 증정 이벤트★

우리 아이의 올바른 생활 습관을 댓글로 남기고 무료 그림책 받아가세요!


한 번 형성된 습관은 잘 바뀌지 않아

올바른 습관을 들이기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의 바른 생활 습관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동원책꾸러기 선정 7월 추천도서를 1권씩 보내드립니다.


STEP1. 우리 아이가 가진 올바른 생활 습관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STEP2. 본 게시물을 자신의 SNS로 공유하면 당첨확률 UP!

STEP3. 추첨을 통해 그림책을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18.7.1(일)~2018.7.22(일)

당첨자 발표 2018.7.26(목)

이벤트 경품 동원책꾸러기 선정 7월 추천도서(6명)


*경품은 각 1권씩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당첨자 발표> 

동원그룹 블로그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경품을 받을 행운의 당첨자 6분을 지금 발표합니다!  

이벤트 당첨자 명단 
책꾸러기 추천도서 (6명) 
이민진 
이동주 
엄마곰푸우 
이소영 
워니둥이맘 
김한나 

당첨되신 분들께서는 경품을 받으실 해당 정보를 7월 30일 (월)까지 
이곳(클릭)으로 남겨주세요! 

※ 기한 초과 시 당첨 기회는 무효 처리됩니다. 
※ 잘못된 정보제공으로 인한 경품 미수령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