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나누다/동원 책꾸러기

[동원책꾸러기 9월 선정도서] 협동의 중요성

'협동'은 서로 힘을 모으기도 하고, 힘을 나누어 갖기도 하며 여러 힘을 섞어서 하나의 힘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최근엔 자녀를 한 명만 키우는 가정이 많아지고, 이웃 간의 교류가 줄어들면서 아이들에게 협동심을 기르기 쉽지 않은 환경이 되었는데요. 우리 아이가 도움을 받는 존재인 동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아이로 키울 수 있는 좋은 책 세 권 소개해드릴게요. 






바닷속에 사는 작은 물고기 떼, 그중 까만색 물고기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헤엄을 잘 쳐서 ‘으뜸헤엄이’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이죠. 어느 날 큰 물고기가 나타나 빨간 물고기 떼를 꿀꺽 삼켜버렸고, 으뜸헤엄이만 겨우 도망쳤습니다. 으뜸헤엄이는 혼자가 되어 바닷속 이곳저곳을 돌아다닙니다. 그러던 어느 날 다시 친구들을 만나 으뜸 헤엄이는 큰 물고기 모양으로 함께 뭉쳐 다니며 큰 물고기들의 위협을 물리치자고 합니다.

작은 물고기들이 서로 도와 큰 물고기들의 위협을 물리치고 세상 밖으로 나가는 이 이야기는 자기존중이 타인존중, 상호존중으로 발전해나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 책에서 작은 물고기 으뜸헤엄이는 친구 물고기들을 안전한 곳으로 안내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물고기 떼의 눈이 된 으뜸헤엄이의 당당한 모습은 협동심을 통해 소속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작은 익룡 부부는 하루빨리 다시 집 지을 곳을 찾아야 합니다. 커다란 브라키오사우루스가 삼나무에 지은 집을 먹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강가에 지을까, 들판에 지을까 고민하던 익룡 부부는 고민 끝에 커다란 공룡 등에 집을 짓기로 하는데요. 공룡 등에 집 짓기란 만만치 않았습니다. 집 짓기를 포기할 즈음, 지친 익룡 부부의 딱한 사정을 듣고 있던 브라키오사우루스가 등을 내어줍니다. 

거대한 공룡과 아주 작은 익룡이 서로를 배려하고 어울리게 되는 따뜻한 결말은 서로의 처지와 상황을 이해한다면 누구라도 친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은 신비로움으로 가득한 쥐라기 시대를 마음껏 상상하며 작은 익룡 부부와 아슬아슬한 모험을 즐기는 동시에 협동의 의미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꿀차를 마시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는 반달곰 달곰이에게 두루미 흰날개가 찾아와 사슴 큰뿔이가 구덩이에 빠졌다는 사실을 전합니다. 달곰이는 이 소식을 듣고 큰뿔이를 구하기 위해 급하게 집을 나섭니다. 숲으로 가는 도중 달곰이는 큰뿔이의 다른 친구들을 차례로 만나 도움을 받고, 동물 친구들은 위기에 처한 친구를 걱정하며 곧장 달곰이를 따라나섭니다. 달곰이와 친구들은 큰뿔이에게 가는 도중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큰뿔이가 빠진 구덩이에 무사히 도착합니다. 

이 책은 어려움에 빠진 친구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동물들의 이야기로 우정과 협동, 사랑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큰뿔이는 내 친구야. 나도 갈게’, ‘야호! 우리가 해냈어!’ 등의 대사는 계산하지 않고 선뜻 도움에 동참하는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을 보여줍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혼자선 힘이 약하고 지혜롭지 못하지만, 힘을 합치면 좋은 일을 너끈히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협동심은 아이가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누군가 어려움에 빠졌을 때 먼저 나서서 도와주고, 도움이 필요할 때 선뜻 동참하는 아이는 사회에 나가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좋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생활의 기본인 협동심을 통해 우리 아이가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동원책꾸러기 캠페인 ‘좋은책맘’으로 선정되면, 협동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그림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좋은책맘’이 될 수 있는 기회는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열려 있습니다. 


*동원책꾸러기 ‘좋은책맘’ 신청 바로가기 


★그림책 무료 증정 이벤트★

우리 아이가 협동심을 발휘한 일을 댓글로 남기고 무료 그림책 받아가세요!


아이가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협동심. 

협동심을 길러주면 모든 일에서 먼저 손 내밀 수 있는 멋진 아이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협동심을 발휘한 일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동원책꾸러기 선정 9월 추천도서를 1권씩 보내드립니다.


 STEP1. 우리 아이가 협동심을 발휘한 일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STEP2. 본 게시물을 자신의 SNS로 공유하면 당첨확률 UP!

 STEP3. 추첨을 통해 그림책을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18.9.1(토)~2018.9.22(토)

 당첨자 발표 2018.9.28(금)

 이벤트 경품 동원책꾸러기 선정 9월 추천도서(6명)


 *경품은 각 1권씩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당첨자 발표>


동원그룹 블로그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경품을 받을 행운의 당첨자 6분을 지금 발표합니다!


이벤트 당첨자 명단

책꾸러기 추천도서 (6명)

호크마

윤정숙

소은숙

이호경

이정연

곰딸



당첨되신 분들께서는 경품을 받으실 해당 정보를 10월 1일 (월)까지

여기(클릭) 로 남겨주세요!



※ 기한 초과 시 당첨 기회는 무효 처리됩니다.

※ 잘못된 정보제공으로 인한 경품 미수령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