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을 향하다/동원인 라이프

소소한 동원인의 행복, 소동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 동원그룹은 임직원들의 소확행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원그룹은 임직원 개인의 삶을 위해, 임직원의 가족을 위해, 임직원과 함께 일하는 동료를 위해 동행합니다. 동원인의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늘 함께하는 동원그룹, 그리고 동원인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소개합니다.





동원그룹은 열심히 일한 동원인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사하기 위한 리프레시 휴가제도를 마련했습니다. 리프레시 휴가 4일에 연차 1일을 더해 주말 포함 최장 9일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 제도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임직원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자는 취지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동원F&B 펫푸드사업부 이준우 과장은 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사용해 인도에 다녀왔는데요. 무작정 떠난 그의 인도 유랑기,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동원그룹 이준우 과장은 어느 날 큰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다행히 다친 곳은 없으나 정신적으로 적잖은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TV를 보다가 우연히 인도라는 나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행 하루 전날 삭발을 하고, 오로지 힐링과 안정을 찾겠다는 각오로 무작정 비행기 티켓팅을 했습니다. 친구와 함께 무작정 떠난 인도여행은 인도의 수도 뉴델리에 도착한 순간부터 고난과 역경의 시작이었습니다. 



첫날, 이준우 과장이 찾아간 숙소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덥고 습했습니다. 둘째 날, 기차표를 구하기 위해 뉴델리역으로 이동했을 때 이준우 과장과 그의 친구는 수많은 인도의 사기꾼들과 마주해야 했습니다. 셋째 날, 새벽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중 침대가 있는 곳에서 소매치기를 주의하라는 말에 잠을 한숨도 못 잤습니다. 넷째 날, 자이살메르의 사막투어에서 현지인들이 마약을 하는 모습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다섯째 날, 비가 엄청나게 쏟아지는 숙소에서 잠을 자는데 물이 홍수처럼 들어와 그는 ‘이대로 고립되는 것은 아닌가' 걱정했습니다. 



하루하루 고난과 역경이 있었지만, 그 고난 후에는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준우 과장은 뉴델리의 간디 공원에서 자유를 외쳤던 간디의 삶을 통해 자신을 뒤돌아보았고, 아그라의 타지마할에서는 웅장함과 거대함을 통해 인간의 한계에 대해 고민했고, 이 고민을 스스로에 대입해보았습니다. 자이살메르의 사막 한가운데에서는 아침의 고요를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았습니다.



조드푸르에서 만난 현지 가이드에게서는 피가 다른 민족이어도 느낄 수 있는 친절함과 공손함을 통해 자신의 태도에 대해 깊이 고민했습니다. 이준우 과장은 인생에서 정말 힘든 여행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끼고 자신을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무작정 떠난 인도여행을 통해 어렵지만 깨닫고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진정한 힐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동원그룹은 시차출퇴근제부터 가족사랑캠프, 사내 어린이집까지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자녀가 있는 임직원을 배려하는 제도와 시설 덕분에 동원그룹 워킹맘, 워킹대디는 가족과 행복한 나날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차출퇴근제는 출퇴근 시간을 희망 시간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제도로, 탄력 시간으로 지정된 07:30~10:00와 16:00~19:00 중 원하는 시간에 맞춰 출퇴근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미취학 자녀 보육 시설 등•하원 시 시간 지원이 필요한 임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임직원은 개인의 생활 패턴에 따라 탄력적으로 근무할 수 있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가족사랑캠프는 동원그룹 임직원들이 가족을 깊이 알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매년 유치원,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동원 가족을 대상으로 열리는 1박 2일 가족 캠프입니다. 엄마, 아빠의 일터를 구경하는 사업장 견학 코너와 부모 클래스, 자녀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모두에게 유익한 행사입니다.



동원 어린이집은 동원그룹 본사 근처에 있어 임직원들이 언제든지 아이를 돌볼 수 있고, 특히 양재천과 가까이에 있어 아이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자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교육 시스템과 시설에 임직원들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고 있는데요. 덕분에 임직원들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임직원이 일과 삶의 균형,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원그룹은 동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도 지원합니다. 동원그룹은 해마다 봉사활동, 감사 나눔 운동, 스포츠 대회, 팀 모멘트 활동비 지원 등 동료와 함께하는 활동을 지원하는데요. 그 일환으로 최근 GNC 매장 직원들이 다녀온 동원헬스컨벤션을 소개합니다. 끈끈한 팀워크와 넘치는 열정으로 1박 2일간 하나가 된 임직원들의 동원헬스컨벤션 현장을 만나보세요. 



첨단 영양과학을 통해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GNC매장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동원헬스컨벤션에는 연령도, 경력도, 근무지역도 모두 다른 전국 168개 매장 직원들이 모여 동료의식을 다지고, 희망찬 비전을 공유하며 1박2일을 보냈는데요. 첫날은 우수 매장 시상과 동원F&B 건강식품사업부의 2018년 사업계획 중간점검, 프로모션 교육에 이어, 흥겨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튿날에는 즐거운 체육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현장에서 일하는 서로를 응원하고, 오늘보다 더 새로워지길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동원그룹은 몸과 마음이 건강한 직원이 건강한 회사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임직원이 휴식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나아가 업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원은 하나의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행복한 가정에 동원의 미래가 있다고 믿기에 동원은 임직원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합니다. 동원은 동원인의 행복을 위해 동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