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와 함께한 12월 쿠킹클래스! 연어 부르스케타&통그릴 비엔나 발사믹 샐러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와 함께한 12월 쿠킹클래스! 연어 부르스케타&통그릴 비엔나 발사믹 샐러드

2016년 한 해가 이렇게 저물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의 활동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3기의 활동이 시작되었는데요. 2기에 이어 3기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의 활약 중에는 ‘쿠킹클래스’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지요. 매달 동원 제품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며 동원의 맛있는 이야기를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14일,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의 12월 쿠킹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은 특별히 연말을 맞아 와인클래스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덕분에 더욱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특별했던 와인 클래스, 그리고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까지 배워보았던 알찬 12월 쿠킹클래스 현장! 지금 함께 보시죠~





본격적인 쿠킹클래스에 앞서 동원와인플러스 최규성 팀장의 소개와 함께 와인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와인의 어원부터 역사, 품종, 종류, 매너까지 다양한 와인 상식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간단한 클래스 후에는 직접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와인 테이스팅도 진행되었습니다. 호메세라 브륏 까바, 몽그라스 샤르도네, 몽그라스 리제르바 까베르네 소비뇽 등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며 와인 에티켓도 배워볼 수 있었답니다.

한 시간 여의 와인클래스가 끝난 후, 동원F&B 박인호 셰프, 김정호 셰프의 시연과 함께 쿠킹클래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날은 와인에 잘 어울리는 ‘연어 부르스케타’와 ‘통그릴 비엔나 발사믹 샐러드’를 만들어보았는데요. 평소와 다름없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모두들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냈답니다~ #12월 #쿠킹클래스 #성공적!

 





12월 쿠킹클래스에서 배운 메뉴는 동원연어 콜드스모크를 활용한 ‘연어 부르스케타’와 동원 자연 레시피 비엔나를 활용한 ‘통그릴 비엔나 발사믹 샐러드’ 였습니다. 연어 부르스케타는 훈연 향이 풍부한 콜드스모크 연어에 사워크림, 양파, 케이퍼 등을 곁들여 신선하고 상큼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메뉴고요. 통그릴 비엔나 발사믹 샐러드는 탱글탱글한 비엔나 소시지에 새콤한 발사믹 리덕션이 곁들여져 자꾸 손이 가는 메뉴! 두 가지 모두 와인과 함께 먹었을 때 환상궁합을 자랑하지요. 두 가지 메뉴의 레시피를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 인터뷰

 

Q : 오늘 쿠킹클래스와 함께 와인클래스도 진행해 보았는데요. 소감이 어떠세요?

12월 연말을 맞아서 이렇게 와인 클래스도 배우게 돼서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 것 같아요. 평소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았고요.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동원 제품을 활용한 요리도 배우면서 동원 제품에 대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Q : 오늘 셰프님의 요리 시연을 보면서 배운 꿀팁이 있다면요?

발사믹 리덕션을 만드는 방법이 정말 꿀팁이었어요. 시중에 발사믹 소스를 팔기도 하지만, 너무 달거나 첨가물이 들어있어 걱정되는 부분이 있잖아요. 그런데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Q : 오늘 배운 요리를 어떤 분께 만들어드리고 싶으세요?

올해는 사랑하는 남편에게 만들어주고 싶고요. 내년에는 자녀와 함께 셋이 먹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웃음) 


Q : 다음 쿠킹클래스 때 또 어떤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으세요?

쿠킹클래스에서 한식보다는 양식이나 퓨전요리를 많이 배웠던 것 같은데요. 동원 개성왕만두 정말 맛있잖아요. 제가 정말 좋아하거든요! 이제 곧 새해도 다가오고 하니까, 설 명절에 어울리는 만두를 활용한 음식을 배워보면 좋을 것 같아요. 




12월 쿠킹클래스도 이렇게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연말에 어울리는 와인클래스도 곁들여져 더욱 특별하고 알찬 시간이 된 것 같은데요. 여기에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 레시피도 만들어보아 홍보대사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2017년에도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의 쿠킹클래스는 계속됩니다~ 더욱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올 다음 쿠킹클래스도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