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청춘동원 서포터즈] 동원 쿠킹클래스에서 배워 홈파티 즐겨보기!


청춘 동원 서포터즈들이 쿠킹클래스를 체험하러 동원그룹 본사 메뉴전략센터에 모였습니다. 티비에서나 볼 수 있었던 셰프님들의 시연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셰프님들이 하는 것을 직접 본 후 셰프님의 코치를 받아서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쿠킹클래스에서 배운 메뉴는 클럽샌드위치와 리챔 찹스테이크였습니다. 레시피는 홈파티 즐겨보기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클럽샌드위치를 만드며 레시피를 설명해주시는 셰프님


클럽샌드위치의 재미있는 사실!


셰프님께서는 단순한 요리만 알려주시는 것이 아닌 클럽샌드위치의 유래도 알려주셨습니다. 샌드위치는 서양에서 도박판에서 한 번에 먹기 쉽게 하기 위해서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동양에서도 이와 유사한 음식이 있는데요. 일본에서 마작을 하면서 쉽게 음식을 먹기 위해서 마끼입니다. 그 음식역시 도박을 하면서 음식을 먹기 위해서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완성된 클럽샌드위치


찹스테이크를 만드는 법을 선보이시는 셰프님


완성된 리챔 찹스테이크


셰프님이 하는 요리를 앞에서 보고 설명까지 들었으면 이제 서포터즈들도 요리를 해보아야 겠죠? 부족한 솜씨지만 서포터즈들도 요리를 해봤습니다.


요리중인 서포터즈들


셰프님한테 설명들을 때는 분명히 쉬웠는데 보는 것과 하는 것은 다르네요. 하지만 막힐 때마다 친절하게 알려주는 셰프님 덕분에 서포터즈 모두 요리를 완성했답니다!


서포터즈 요리왕 최진경양의 요리!





동원 쿠킹클래스에서 배운 요리로 홈파티를 즐겨봤습니다. 쿠킹클래스에서 배운 것과 함꼐 동원제품을 이용하여서 응용도 해봤습니다.


클럽 샌드위치 재료


마요네즈, 리챔, 닭가슴살, 베이컨,버터, 치즈, 빵, 청상추, 토마토




클럽샌드위치 레시피


1.버터를 두른 후 빵을 구워줍니다.

2.토마토를 보기 좋게 자르고 청상추는 물기를 확실히 제거하고 심을 제거합니다.

3.베이컨을 굽고 그 위에 치즈를 놓습니다.

4.빵에 안면에 마요네즈를 발라줍니다. 마요네즈는 빵과 빵 사이에 접착력을 높여주어서 안에 재료가 빠져나오지 않게 해줍니다.

5.닭가슴살에 물기를 빼줍니다.

6.리챔을 구워줍니다.

7.빵 안에 준비된 청상추,닭가슴살,토마토,베이컨 치즈를 기호에 맞추어 넣습니다. 



완성된 샌드위치


클럽샌드위치 요리평!

요리하기 어렵지 않고 먹기 간편합니다. 간편하지만 많은 재료들이 안에 들어 있어서 한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많은 재료들이 조화롭게 섞여서 한입 두입 계속 먹게 되네요.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식사를 제공할 때 강추합니다! #동원리챔 #동원닭가슴살 #동원베이컨 #소와나무 #모두 합쳐서 #클럽샌드위치 #간편한 식사로 최고 #친구들과 즐기기



동원 쿠킹 클래스에서는 리챔으로 찹 스테이크를 했는데요. 저는 조금 응용을 해서 목살로도 찹스테이크를 만들어봤습니다. 



샐러드, 파프리카, 양파, 마늘, 표고버섯, 버터, 목살(리챔), 돈까스소스, 케찹, 굴소스, 허니마스타드소스, 설탕

(돈까스 소스가 3 나머지는 1의 비율로 준비) 







찹스테이크 레시피


(리챔으로 했을 경우)


1.햄을 각 면이 1.5cm정도의 크기로 잘라줍니다.

2.양파,버섯,마늘,파프리카는 햄보다 더 작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리챔은 끓는 물에 데칩니다.

4.돈까스소스와 케찹,굴소스,설탕,허니마스타드소스를 돈까스 소스3 나머지는 1의 비율로 해서 섞습니다. 리챔하나의 경우 돈까스소스 45g정도가 적당

5.팬에 버터를 두릅니다. 버터를 두를 때 센불이 아닌 약한불에 버터를 녹여줍니다.

6.팬에 야채를 볶습니다.

7.야채가 살짝 익은 거 같을 때 리챔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8.준비된 소스를 넣고 볶아줍니다.

9.그릇에 샐러드로 꾸미고 볶은 찹스테이크를 넣습니다.  


(목살로 했을 경우)


1.양파,버섯,마늘,파프리카를 각 면이 1.5cm 보다 작게 잘라줍니다.

2.돈까스소스와 케찹,굴소스,설탕,허니마스타드소스를 돈까스 소스3 나머지는 1의 비율로 해서 섞습니다. 스테이크 하나의 경우 돈까스소스 45g정도가 적당

3.팬에 버터를 두릅니다. 버터를 두를 때 센불이 아닌 약한불에 버터를 녹여줍니다.

4.팬에 야채를 볶습니다.

5.야채가 살짝 익었을 때 목살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6.목살이 익으면 한입크기로 잘라줍니다.

7.준비된 소스를 넣고 볶아줍니다.

8.그릇에 샐러드로 꾸미고 볶은 찹스테이크를 넣습니다.



샐러드로 요리를 꾸며주는 것도 중요한 팁이 되겠죠? 요리에 고급미 뿜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동원 델큐브 참치와 연어롤을 이용하면 샐러드를 좀 더 먹스럽게 꾸밀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샐러드 야채는 칼이 아닌 손으로 찢어서 물에 담가 놓는 게 좋습니다.


완성된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 요리평!

별거 안 넣은 소스인데도 불구하고 소스가 정말 중독되네요. 친구들이나 가족과 함께 분위기 내면서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레시피에 따라서 만들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분위기 내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원리챔 #찹스테이크 #홈파티 #분위기 내는데 최고 #가족 #연인 #친구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