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건강한 여가 시리즈] 나에게 맞는 컬러 찾기! 퍼스널 컬러 진단 '강남 웜앤쿨' 방문기


사람들의 얼굴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각자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최근 자기 자신 고유의 색을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이 핫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퍼스널 컬러 진단 아카데미 ‘웜앤쿨’ 방문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고, 이에 따른 헤어 컬러,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 등에 대한 조언도 들어볼 수 있었던 시간! 함께 볼까요? 





 

퍼스널 진단 아카데미 ‘웜앤쿨’은 강남역 6번 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아늑한 로비가 나오는데요. 

 


이곳에 앉아 잠시 대기하면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더욱 정확한 퍼스널 컬러 진단을 위해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

 


깨끗이 메이크업을 지운 후 본격적인 진단을 위해 방으로 향했습니다.

 


센스 넘치는 향긋한 차도 준비해주셨고요~

 


각자 파우치를 꺼내 화장품 점검을 받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파운데이션, 섀도우, 립 제품 등 색조 제품의 색상을 체크해가며 이 제품이 웜톤에 맞는 제품인지,아니면 쿨톤에 맞는 제품인지 분류 후 본격적인 컬러 진단에 들어 갔답니다! 





세상의 모든 컬러는 쿨톤과 웜톤,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더욱 세분화하면 웜톤은 봄웜과 가을웜으로, 쿨톤은 여름쿨과 겨울쿨톤 이렇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름라이트, 가을뮤트 등 12가지 톤으로 나누면 더욱 정확한 자신의 색을 알 수 있죠!

 


퍼스널 컬러 진단은 수 십 장의 드레이프를 상의에 얹어가며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바탕이 될 흰 천을 얹고 그 위에 레드-그린-옐로-블루-퍼플-무채색 순으로 드레이프를 얹었습니다.

 


드레이프를 얹었을 때 얼굴이 밝아지면 자신에게 맞는 컬러, 얼굴에 회색조가 돌며 어두워지면 맞지 않는 컬러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이 컬러에 따라 자신이 웜톤인지, 쿨톤인지 알 수 있답니다.

 


그린이라고 다 같은 그린이 아닙니다. 올리브, 카키, 수박색 등 다양한 그린 계열의 컬러를 얹어보았는데요. 같은 웜톤이어도 봄웜, 가을웜에 따라 맞는 색은 다르다는 사실! 신기하죠?

 


친구와 함께 간다면 진단을 받는 동안 베스트 컬러, 굿 컬러, 워스트 컬러 등을 서로 작성해 줄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중간중간 이 톤에 어울리는 립 제품, 블러셔 색상 등도 알려주는데요. 이런 꿀팁도 꼼꼼히 적어주면 도움이 되겠죠?

 


가장 잘 어울렸던 베스트 컬러는 사진으로 남겨둡니다. 이제 쇼핑할 땐 이 컬러만 참고하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처음에 분류했던 색조 제품들이 최종적으로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 아닌지 진단을 받았습니다. 꽤 많은 제품들을 자신에게 맞는 컬러라고 생각하고 오랜 시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라도 알았으니 자신에게 맞는 컬러로 구입해 스타일링 하면 더욱 좋겠죠? 그럼 여기서, 네 가지 톤에 맞는 컬러와 추천 스타일도 살짝 알려 드릴게요!





봄웜톤은 생기 있어 보이며 호감을 주는 스타일의 동안 이미지입니다. 푸른 계열보다는 붉은 계열의 색상이 잘 받고, 원색보다는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색감이 잘 어울립니다. 봄에 피는 벛꽃, 진달래, 개나리 등 봄꽃 색을 떠올리면 생각하기 쉬워요!


베스트 컬러 : 아이보리, 레몬, 피치, 소라, 라일락 등

추천 립 컬러 : 코랄핑크

추천 베이스 : 옐로 베이스

같은 톤의 여자 연예인 : 송혜교, 박보영, 수지 등


여름쿨톤의 경우, 피부는 우유빛깔처럼 아주 하얗고 투명하거나 약간 붉은 편입니다. 화이트나 파스텔톤의 차분하면서도 화사한 컬러가 잘 어울리는데요. 여성스럽고 부드러우며 페미닌한 분위기로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스트 컬러 : 베이비핑크, 아이스민트, 화이트, 라벤더 등

추천 립 제품 : 핑크, 체리레드

추천 베이스 : 핑크 베이스

같은 톤의 여자 연예인 : 김태희, 전지현, 김연아 등

 

지적인 느낌의 성숙미, 원숙미를 풍기는 고혹적인 이미지입니다. 가을 단풍, 은행잎과 어울리는 짙고 깊은 고혹적인 컬러가 잘 어울리며 스타일링도 이에 맞게 우아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스트 컬러 : 버건디, 올리브 그린, 크림 등

추천 립 제품 : 레드, 오렌지

추천 베이스 : 옐로 베이스

같은 톤의 여자 연예인 : 이효리, 수애, 탕웨이 등

 

샤프하고 세련된 인상으로 강하지만 맑고 도시적인 이미지입니다. 비비드한 컬러가 잘 어울리며 선명도를 최대한 살린 컬러배색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스트 컬러 : 수박초록, 푸시아, 핫핑크, 블랙 등

추천 립 제품 : 레드, 푸시아 핑크

추천 베이스 : 핑크 베이스

같은 톤의 여자 연예인 : 김혜수, 설현, 혜리 등




퍼스널 컬러는 개인 고유의 피부색, 눈동자색, 머리카락색 등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퍼스널 컬러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 염색,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링을 하면 자신에게 더욱 어울리는 스타일과 함께 고유한 이미지와 정체성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컬러와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퍼스널 컬러 진단! 꼭 한 번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