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을 향하다/동원채용 완전정복

동원그룹 상반기 인턴채용 파헤치기 1탄! 전형별 프로세스&인사담당자의 조언


동원그룹이 2017년 신입(인턴)사원을 5/10(수)부터 5/17(수)까지 모집합니다. 이번 채용에서는 직무능력과 인성에 대한 검증 절차가 보다 강화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동원그룹 상반기 인턴 채용 파헤치기 1탄!으로 전형별 프로세스와 합격을 위한 동원그룹 인사담당자의 조언까지 들어보려고 합니다. 동원그룹 지원자라면 주목하세요~ 






동원그룹 상반기 인턴채용은 총 5단계 전형으로 진행됩니다. 서류전형>인적성검사&에세이>1차면접>인턴실습>최종면접으로 이어지는 전형별 프로세스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이번 상반기 인턴채용은 지난 채용과 달리 직무능력과 인성에 대한 검증 절차가 강화될 예정입니다. 동원그룹 기획채용팀 전진호 차장은 강화된 절차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쓸 때에는 어떤 일을 했고, 어떤 경험을 했는지 그 사실 여부에 집중하기 보다는, 그 경험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고 일을 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해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면접을 준비할 때에도 취업이나 면접을 위한 스터디를 한 지원자보다는 어떻게 하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한 지원자를 원합니다. 채용 과정은 취업 스킬이 뛰어난 사람을 뽑는 과정이 아니라, 일을 잘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지원자를 선별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취업에 대한 스킬보다는 직업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진호 차장은 동원그룹 지원자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역량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지금까지 동원그룹 상반기 인턴채용에 대한 전형별 프로세스와 인사담당자의 꿀팁까지 들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동원그룹 상반기 인턴채용 파헤치기 2탄으로 지원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FAQ로 돌아올 텐데요. 동원그룹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면 다음 시간도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