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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을 말하다/뉴스

동원F&B,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TO GO)’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TO GO)’ 5종(레몬페퍼, 크림&버터, 칠리, 바비큐, 키즈)을 출시했습니다. ‘더참치 투고’는 식자재나 밥반찬으로 활용되던 기존의 참치캔과는 달리, 그 자체로 바로 먹거나 간편 요리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정간편식(HMR) 참치 제품입니다.


동원F&B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난해부터 ‘바로 먹는 참치’ 신제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동원F&B가 지난해 출시한 ‘더참치’ 3종이 밥에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었다면, ‘더참치 투고’는 참치 자체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진화한 제품입니다.


참치캔에 들어있는 식물성 기름은 찌개나 볶음에 활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내주는 부재료이지만, 샐러드나 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간편 요리에 활용하기에는 다소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더참치 투고’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노 드레인(No Drain)’ 공법을 적용해 기름이 참치 살코기에 스며들어, 기름이 흐르지 않으면서도 식감이 촉촉합니다.


‘더참치 투고’는 소포장 파우치에 1인분 기준으로 담겨있어 다양한 야외활동 중 간편한 나들이 음식에 손쉽게 활용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파우치를 뜯기만 하면 간단한 영양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더참치 투고 레몬페퍼’는 참치에 상큼한 레몬즙과 후추로 풍미를 더해 신선한 샐러드에 넣어 먹기 좋은 제품이며, ‘더참치 투고 크림&버터’는 부드러운 크림 버터와 고소한 체더치즈 시즈닝이 참치와 어우러져 샌드위치나 빵에 넣어 먹기 알맞습니다. ‘더참치 투고 칠리’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한 칠리소스로 참치를 버무린 제품으로 나초나 감자튀김 등 간단한 맥주 안주에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더참치 투고 바비큐’는 바비큐 특유의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맛과 참치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햄버거나 토르티야에 활용하기 좋고, ‘더참치 투고 키즈’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와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DHA 성분을 더한 어린이 맞춤형 제품입니다.


‘더참치 투고’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2개월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274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리에 운영됐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되었습니다. ‘더참치 투고’는 준비했던 물량이 보름 만에 매진이 되어 추가 물량을 생산해 애초 목표 수량의 3배 이상을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참치캔이 가진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가정간편식 시장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더참치’와 ‘더참치 투고’에 이어 올해 한 끼 대용식 참치 제품 등을 선보이며 ‘바로 먹는 참치’의 가치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더참치 투고’ 5종의 용량은 70g이며, 가격은 1,98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