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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을 말하다/뉴스

동원F&B, 국내 최초 면역 건강기능성 인증받은 발효유 ‘덴마크 뮤닝’ 출시



국내 유가공 시장에 전에 없던 새로운 기능성 발효유가 등장합니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은 유가공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습니다. 동원F&B는 뮤닝을 연 매출 1,000억 원의 히트상품으로 키워, ‘홍삼 대신 뮤닝으로 면역케어하는 시대’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면역 다당체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 담아

식약처 기준 하루 두 병 이상이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발효유입니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했습니다. 


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뮤닝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뮤닝(MMUNING)’의 이름 역시 면역의 영단어인 ‘IMMUNITY’와 ‘~ING’의 합성어로,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국내 드링킹 발효유 1위 동원, ‘뮤닝’으로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 확대


한편,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1조 원 규모의 국내 전체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는 약 15%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가운데 4,600억 원으로 가장 규모가 큰 드링킹 발효유(농후 발효유) 시장에서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라는 스테디셀러를 통해 2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합니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 매출 1,000억 원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앞으로 ‘면역엔 뮤닝’이라는 메시지로, 현장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해 제품 체험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뮤닝을 단순한 발효유가 아닌 면역 케어를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게 할 계획입니다. 


동원F&B 김재옥 대표이사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시장의 여타 발효유들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들이 매일 뮤닝을 통해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덴마크 뮤닝’ 가격은 1병에 1,500원입니다. 동원F&B는 뮤닝 출시를 기념해 18일(목)부터 대형마트 등 판매매장에서 약 한 달 동안 ‘뮤닝 런칭기념 면역키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면역키트에는 면역 증진을 위한 뮤닝 4병과 천지인 홍삼파우치 2팩이 들어있으며, 가격은 5,980원입니다. 



* 다당체(Polysaccharide: 폴리사카라이드) : ‘당’이라고 하는 단당체가 여러 개가 합쳐진 것으로,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면역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함. 알로에 속에는 약 200여 가지가 넘는 인체 유용한 생물학적 활성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다당체의 핵심 역할은 이런 활성 성분들을 촉진•억제하면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즉 다당체는 약해진 세포에는 힘을 주고 손상된 세포는 재생시키며 전체적인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 L.Sakei Probio65 : 김치에서 발견하여 국제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으로, 면역 활성이 높고 유해 미생물 증식 억제 활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