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간편하게 차리는 로맨틱한 한 끼! 동원참치 스테이크 레시피


‘참치’ 하면 참치 통조림이나 참치 회를 먼저 떠올리지만, 특별하게 ‘참치 스테이크’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생선회 문화가 없는 서양에서는 일찍이 참치를 스테이크로 자주 즐겨먹어 왔는데요. 이러한 새로운 식문화를 따라, 동원산업은 고급 황다랑어 통살로 만든 정통 참치 스테이크 ‘동원참치 스테이크’를 출시했습니다. 특별한 레시피 없이 내장된 버터에 참치 스테이크를 구워내기만 하면 근사한 식탁이 완성! 간단하지만 멋스러운 동원참치 스테이크 레시피를 함께 볼까요?






동원참치 스테이크는 참치의 겉을 원적외선 오븐으로 가볍게 익힌 후, 압구정 유명 프렌치 레스토랑 ‘루이쌍끄(Louis Cinq)’의 이유석 셰프와 공동 개발한 특제 버터소이소스로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풍미를 더한 제품입니다. 



소단량 간편 제품을 선호하는 싱글족들을 위해 2인분으로 출시되었고, 참치의 풍미를 배가 시켜주는 미니버터 2개도 동봉되어 있죠!

 


레시피는 아주 간단한데요. 미지근한 물 혹은 냉장실에서 참치 스테이크를 자연해동하고~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동봉된 미니버터 2개를 올린 후,

 


참치 스테이크를 올려 노릇노릇 익혀주면 끝! 정말 쉽죠?

 


취향에 따라 레어는 30초(추천!), 미디엄은 1분, 웰던은 2분씩 앞뒤로 골고루 익혀주면 된답니다~ 



 


동원참치 스테이크는 국내 1위 수산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 초기부터 비린내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소스 또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맛으로 최적화해 더욱 맛이 좋은데요. 소고기 스테이크와는 또 다른 참치만의 육즙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특별한 날 혹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날, 간편하고 분위기 있게! 동원참치 스테이크로 기분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