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2017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동원홈푸드 금천미트가 대통령상 받은 한우를 낙찰받다!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요리사의 실력? 조리도구? 무엇보다도 제품을 만드는 재료의 신선함과 품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한우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동원홈푸드가 농협 음성공판장에 방문했는데요. 한우 사업의 가치와 결실을 보여주는 2017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경매가 열렸기 때문이죠. 활기가 넘쳐 흘렀던 2017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현장으로 지금 떠나볼까요?








충북 음성에 위치한 농협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10 18일 수요일 <20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경매가 진행됐습니다. 이번에 개최된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20회를 맞이하는 만큼 많은 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시작됐어요.



소를 셀 때는 란 단위를 사용하는데요. 이번 대회엔 무려 774두가 경매 물품으로 상장되었고, 그중 223두가 경매가 완료됐어요. 동원홈푸드 금천미트에서는 223두의 소 중에서 1등을 차지한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답니다. 대통령상을 받은 한우를 낙찰받기 위한 열띤 경매 현장으로 출발해 볼까요?



본격적인 경매에 앞서, 경매에 나오는 한우들을 자세히 살펴볼 시간이 필요하겠죠? 좋은 한우를 사기 위해 많은 중도매인이 검증 절차에 참여합니다.


한우의 상태와 등급을 꼼꼼히 확인하고 경매에 부를 값을 매기는 과정인데요. 이때부터 묘한 긴장감이 흐르기 시작! 마음에 드는 한우를 정하고 낙찰가를 생각하며 경매가 시작되기를 기다립니다. 경매 시간이 다가올수록 경매사분들 역시 분주해지기 시작했어요.


농협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는 전자식 경매 방식이 이루어지는데요. 호명하는 한우들의 번호에 맞춰 전자 입찰기에 가격을 넣으면, 높은 가격으로 낙찰이 정해지고, 해당 가격을 경매사가 호명하여 마무리됩니다.


전자식 방법 덕분에 매우 신속하고 빠르게 경매가 진행됐습니다. 실시간으로 낙찰된 한우에 대한 정보도 제공되어 경매 진행 상황을 파악하기 쉬웠답니다. 모두 한우를 더 좋은 가격에 낙찰받기 위해 경매에 집중했습니다. 지켜보는 사람까지 심장이 쫄깃쫄깃한 느낌~



223두의 한우가 출품되어 치열한 경합을 벌였는데요. 대망의 1, 대통령상을 받은 소가 등장하자 실내가 술렁였습니다. 대통령상을 받은 소는 특별히 10만 원부터 호가가 시작되어 만원 단위로 호가가 올라갑니다. 도축 체중 528kg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1++A 등급 한우였어요. 열띤 경쟁 끝에 동원홈푸드 금천미트가 낙찰받았습니다!




숨 가쁘게 진행된 경매가 마무리되고 대통령상을 받은 한우와 함께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임직원은 사진을 찍으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경매가 끝난 후 동원홈푸드 음성 경매 담당자인 백동석 과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동원홈푸드 금천미트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경매에 어떻게 참여하게 됐을까요? 농협 음성공판장에서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전국한우능력평가는 대한민국에서 최대 규모로 열리는 대회입니다. 따라서 대회를 통해 소비자에게 금천미트를 알릴 좋은 계기라고 생각해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동원홈푸드 금천미트가 소비자에게 최상급의 한우를 제공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대통령상을 받은 한우를 낙찰받을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우육을 많이 봐서 좋은 우육을 알아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백동석 과장은 꾸준히 협신, 부천, 음성 세 곳의 경매장을 다니며 상위 품질의 우육을 구매하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큰 대회인 만큼 많이 긴장되고 떨리기도 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동원홈푸드 금천미트는 어떻게 7년 연속 낙찰 기록을 세울 수 있었을까요? 경매는 현장 분위기와 정보에 따라 많은 변동이 생기기도 해서 7년 연속 낙찰 기록을 세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백동석 과장은 이에 관련한 에피소드를 풀어주셨어요. 5년 전, 선임자와 경매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입찰 단가를 잘못 넣어 대통령상 수상 한우 두 마리 중 한 마리를 놓친 적이 있었답니다. 나머지 한 마리마저 놓치지 않을까 노심초사한 기억이 있다고 해요. 역시 대단한 기록을 세우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네요~

 

이렇게 낙찰된 대통령상 수상 한우는 금천미트 온라인 몰에 올라갈 예정이고, 부위별로 판매가 이루어져요. 대통령상 한우를 구매하시는 모든 분에게 전국한우평가대회 포스터도 함께 전달된답니다. 과연 대통령상을 받은 한우의 맛이 어떨지 궁금해지는데요~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한우의 맛을 한 번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내년, 내후년에도 계속해서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참가해서 대통령상 수상 한우를 금천미트에서 구매할 예정이라는데요. 항상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금천미트를 기대해 주세요!

 




오늘은 2017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의 치열한 경매 현장을 소개했습니다. 동원홈푸드 금천미트가 낙찰받은 대통령상 수상 한우는 금천미트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동원홈푸드 금천미트는 부분육 시장을 개척하여 주요 거래처인 정육점과 정육식당 등의 편의성을 최대화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한우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욱 좋은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했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