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The Well 주부홍보대사 10월 쿠킹클래스! 어느덧 네 번째이자 쿠킹클래스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 회마다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소개해주는 쿠킹클래스가 이번에는 또 어떤 새로운 요리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지난 10월 20일, 양재동 동원그룹 본사의 지하 1층 메뉴전략센터에서 진행된 네 번째 쿠킹클래스는 가을을 맞이하여 ‘건강한참치&리얼크랩스로 만드는 가을 소풍도시락’ 컨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동안 쿠킹클래스를 통해 갈고 닦아온 그들의 실력을 여실히 뽐낸 요리 현장을 지금 만나보세요!
이번 요리에도 빠질 수 없는 동원F&B의 재료들, 정말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었는데요. 동원F&B의 “동원 파스타를 만들자 치즈소스’, ‘동원 건강한참치’, ‘덴마크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동원의 즉석밥 쎈쿡, 리얼크랩스, 덴마크 사워크림이 바로 그 주인공들입니다.
먼저, 자몽 크랩 크로아상 샌드위치에는 동원F&B의 동원 리얼크랩스와 덴마크 사워크림이 들어갑니다.
치즈 아란치니에는 동원F&B의 “동원 파스타를 만들자 치즈소스’, ‘동원 건강한참치’, ‘덴마크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동원 즉석밥 쎈쿡이 다양하게 활용되었어요.
이렇게 요리재료들이 가지런히 준비되었으면 이제 조리를 시작할 준비 완료! 본격적으로 셰프들이 알려주는 가을 소풍 도시락 레시피를 만나보겠습니다.
첫 요리는 진짜 게살이 들어있어 맛있는 ‘리얼크랩스’로 만드는 크로아상 샌드위치입니다. 요리 과정에서 오이를 짧게 잡고서도 칼이 비치도록 얇게 써는 모습부터, 까기 힘든 자몽 껍질을 공과 같이 둥글게 깎아 내는 모습까지 다양한 재료손질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샌드위치의 핵심재료인 리얼크랩스를 결대로 잘 다듬어줘야 하는데요. 이렇게 게살을 얇게 손질하면 사워크림에 비볐을 때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샌드위치 속이 완성됩니다.
자몽 크랩 크로아상 샌드위치는 리얼크랩스와 아삭한 양파, 상큼한 자몽을 사워크림에 버무려 만든 색다른 샌드위치입니다. 리얼크랩스와 사워크림은 찰떡궁합이라서 리얼크랩스로 샌드위치를 만들 때는 사워크림을 사용하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동원 리얼크랩스가 들어간 ‘자몽 크랩 크로아상 샌드위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 맛있는 재료
동원 리얼크랩스 150g, 양상추 30g, 청상추 15g, 오이 30g, 크로아상 1개, 허니머스터드 10g
*소스: 덴마크 사워크림 30g, 자몽 30g, 양파 10g, 영양부추 5g
◎ 맛있는 레시피
1. 양파, 영양부추, 자몽 과육은 잘게 다진다. 리얼크랩스는 길게 찢는다.
2. 오이는 길게 썰고 양상추와 청상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3. ①의 양파와 자몽, 영양부추, 리얼크랩스에 사워크림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크로아상을 반으로 가르고 허니 머스터드 → 양상추 →청상추 → ③의 리얼크랩스 → 오이 슬라이스를 순서대로 올린 뒤 크로아상 윗면을 덮어 완성한다.
▻ 셰프의 Tip! '자몽 크랩 크로아상 샌드위치'를 만들 때는……
첫째, 자몽을 썰 땐 꼭지와 밑동을 자르고 옆면은 자몽의 모양을 따라 둥글게 껍질을 벗겨주세요.
둘째, 사워크림 대신 요거트를 써도 무방해요. 하지만 사워크림은 생크림으로 만들어 풍미가 더 좋습니다!
셋째, 오이를 썰 때에는 식감과 색감을 고려하여 얇게 썰어주세요.
두 번째 순서는 항상 재치 있는 입담으로 주부홍보대사의 웃음꽃을 피게 하는 박인호 셰프의 아란치니 시연이 이어졌습니다. 박 셰프는 아란치니를 튀기는 동안에는 옆 프라이팬에 토마토소스를 덥히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팁과 더불어, 아란치니 속의 피자치즈가 쭉 늘어질 정도로 충분히 튀겨야 더 맛있는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는 노하우도 알려주었습니다.
‘건강한참치를 곁들인 치즈 아란치니’에서 아란치니(Arancini)란 주먹밥 형태에 빵가루를 묻혀 튀겨낸 시칠리아 지방의 전통 간식입니다. 그 모양이나 속을 채우는 것에 있어서 지역에 따라 그 다양한 종류가 많습니다. 그 모양이나 색깔이 오렌지와 많이 닮아 있어 이탈리아어로 arancia, 즉 작은 오렌지를 의미합니다.
◎ 맛있는 재료
동원 건강한참치 저나트륨 100g, 쎈쿡 210g, 양파 80g, 양송이버섯 50g, 파마산치즈 10g, 덴마크 피자치즈 100g, 밀가루 20g, 계란 100g(2개), 빵가루 50g
*소스: 동원 파스타를 만들자 치즈소스 150g
◎ 맛있는 레시피
1. 양파와 양송이버섯은 잘게 다져 팬에 버터를 약간 두르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 볶은 후 식힌다.
2. 쎈쿡과 ①의 양파와 양송이버섯, 건강한참치, 파마산치즈, 파스타를 만들자 소스를 고루 섞는다.
3. ②의 재료를 60g씩 분할하여 가운데 피자치즈를 넣고 둥근 모양으로 만든다.
4. 밀가루 → 계란 → 빵가루 순으로 묻혀 170도씨 기름에서 3분간 튀긴다.
5. 접시에 파스타를만들자 소스를 담고 ④의 아란치니에 파마산 치즈를 올려 마무리한다.
▻ 셰프의 Tip! '건강한참치를 곁들인 치즈 아란치니’를 만들 때는……
첫째, 밥이 너무 무르면 주먹밥이 흩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즈가루로 주먹밥의 점도를 조절해주세요.
둘째, 야채를 버터로 볶아주면 고소한 풍미가 더욱 더해져요!
셋째, 튀김 옷을 입힌 아란치니를 튀길 때에는 약한 불로 오래 튀겨주세요.
넷째, 아란치니는 튀기면 간이 더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간은 조금 더 세게 해주세요.
셰프들의 시연이 끝나고 드디어 주부홍보대사의 실습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여러 회를 거듭하며 한층 더 친근해진 주부홍보대사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한달 간의 안부를 묻기도 하고 서로 어려운 과정은 돕기도 하며 하나 둘씩 요리를 완성해갔습니다. 야채 볶는 냄새하며, 아란치니를 튀기는 고소한 냄새로 지켜보는 사람까지 군침이 넘어가는 시간이었어요.
역시 쿠킹클래스로 단련된 주부홍보대사의 능수능란한 요리솜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기름이 튀기는 동안 연기를 줄이기 위해 천장에 달린 환풍기를 일일이 켜주시는 등 셰프들도 주부홍보대사의 맛있는 요리를 위해 자상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벌써 4회를 맞이하여 그간 갈고 닦아온 실력덕분인지 이번 쿠킹클래스 시간은 유난히 더 빨리 끝난 것 같았는데요. 아쉬움은 뒤로한 채 김정호&박인호 셰프, 박소연 주부홍보대사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 완성된 요리에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먼저 크로아상 샌드위치는 야채의 비타민과 무기질, 크로아상 빵의 단백질과 지방, 진짜 게살이 들어간 리얼크랩스의 DHA와 칼슘으로 영양분을 골고루 챙겼습니다. 그리고 치즈 아란치니는 밥을 통해 탄수화물을, 치즈로 단백질을, 토마토 소스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 오늘 요리의 컨셉이 ‘가을 소풍도시락’ 인데, 리얼크랩스와 건강한 참치를 선정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우선, 소풍에 들고 갈 도시락이라면 소풍 장소에 가서 식기 마련인데요. 그 점을 고려하여 이번 요리는 식어도 맛있는 음식들로 준비했습니다. 아란치니 안에 든 동원 건강한참치의 경우, 식어도 비린 맛이 나지 않고 그 맛을 그대로 머금고 있어 소풍음식으로 적합합니다. 그리고 샌드위치는 요리과정도, 취식도 간편합니다.
◎ 동원F&B ‘리얼크랩스’와 동원F&B ‘건강한참치’를 활용한 다른 요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리얼크랩스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이색요리가 있는데요, 바로 오꼬노미야끼입니다. 보통 오꼬노미야끼에는 오징어나 새우 같은 해산물을 넣지만, 이렇게 재료가 다양하지 않을 때는 리얼크랩스만으로도 해산물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한국식 전에도 활용할 수 있지요. 다음으로 동원 건강한참치 활용법인데요. 보통 참치캔은 참치김치찌개나 참치김밥과 같은 한식을 요리할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스테이크나 리조또, 파스타와 같은 양식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파스타를 만들 때, 가지와 건강한 참치를 넣어 참치&가지 파스타를 만들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 오늘 진행된 동원 쿠킹클래스의 난이도는 어땠나요?
이번 쿠킹클래스의 요리들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해먹는 요리보다 훨씬 쉽고 간단했어요. 워낙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에 셰프들의 친절한 설명까지 보태지니 요리 초보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오늘 쿠킹 클래스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요리 과정이나 오늘 얻어가는 꿀팁이 있었다면?
여러 가지 노하우들을 배워갔는데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팁은 참치캔을 안전하게 따는 노하우였어요. 참치캔은 그 꼭지를 수직으로 먼저 세우고 동그란 판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며 천천히 열면 뚜껑을 쉽고 안전하게 딸 수 있어요. 지렛대의 원리를 활용하여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있었다니, 동원그룹 블로그 독자 분들도 이번 기회에 알아가시길 바라요.
◎ 오늘 만든 요리들은 ‘가을 소풍도시락’ 컨셉인데요. 이 도시락을 어디서, 누구와 함께 나누어 드시고 싶나요?
유원지나 공원에 남편과 놀러 갈 때 이 도시락을 들고 가고 싶어요. 연애할 때 같이 알콩달콩한 데이트 기분을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
주부홍보대사의 환한 미소에서 쿠킹클래스의 행복한 기운이 느껴지시나요? 내가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어줄 사람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순간만큼 행복한 순간은 또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맛있게 그 요리를 즐겨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러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앞으로도 동원F&B는 유용한 정보와 따뜻함을 가득 담은 행사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동원을 말하다 > 계열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원리더스아카데미와 함께한 동원산업 감사나눔운동 불씨캠프 이야기 (0) | 2015.10.23 |
---|---|
[그곳이 알고싶다] 안전한 건물, 그리고 신뢰를 쌓는 '동원건설산업' PM부문을 소개합니다! (0) | 2015.10.22 |
평범한 자동차는 가라!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시대가 온다. (0) | 2015.10.20 |
애묘, 애견인 필독! 동원F&B의 웰빙 사료 및 간식 브랜드 뉴트리플랜 (4) | 2015.10.14 |
[그곳이 알고싶다] 안전한 건물, 그리고 신뢰를 쌓는 '동원건설산업' 건설부문을 소개합니다 (0) | 2015.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