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팻팸(pet+family)’족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선 시대.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높은 만큼 관련 시장의 규모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 1조원 미만 수준이었던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현재도 꾸준히 성장 중에 있어, 2020년에는 무려 6조원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닌, 또 하나의 가족이 된 반려동물!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처럼, 애묘, 애견인들도 소중한 반려동물에게 아무거나 먹일 수 없겠죠? 동원 F&B는 소비자들의 이런 마음을 담아 지난해 11월 ‘뉴트리플랜(NUTRI PLAN)’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였습니다. 국내 펫푸드 시장에 뛰어든 동원 F&B의 새로운 도전! 애묘, 애견인이라면 동원 F&B의 웰빙 사료 및 간식 브랜드 이야기를 주목해주세요~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반려동물의 사료와 간식을 포함한 국내 펫푸드 시장은 2012년 기준 약 5,200억 원 규모로 추정되며 앞으로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특히,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 및 1인 가구의 급증으로 반려동물 산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지요.
기존의 국내 펫푸드 시장은 외국계 기업의 타 브랜드들이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었는데요. 동원F&B는 뉴트리플랜 브랜드를 통해 시장에 새로운 출사표를 던지며, 펫푸드 시장의 밝은 전망에 더 큰 성장을 더하고자 합니다.
뉴트리플랜은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의 영양과 효능을 꼼꼼히 따지고, 점점 고급화 및 전문화 되어가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개발합니다. 또한 신선한 참치 살코기를 주 원료로 하는 등 건강한 천연 원료를 엄선해 믿을 수 있는 반려동물 건강식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원은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시장에서 약 20여 년 동안 유명 펫푸드 브랜드 ‘아이시아(AIXIA)’ 제품 생산을 담당해온 만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국내 수산캔 제품의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최고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맛과 기능성이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국내 펫푸드 시장을 선도하여 2018년 무렵에는 100억원 대의 매출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동원 F&B의 뉴트리플랜! 이번에는 뉴트리플랜이 자랑하는 대표 제품들을 한 번 살펴볼까요?
뉴트리플랜은 반려동물 식품이 세분화 • 고급화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반려동물을 직접 기르는고객의 마음을 제품에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뉴트리플랜은 먼저 고양이를 위한 사료인 ‘뉴트리플랜 애묘용 습식사료’ 3종(참치와 멸치, 참치와 닭가슴살, 참치와 치즈)을 출시하였는데요. 신선한 참치 살코기를 주원료로 각각 멸치, 닭가슴살, 치즈를 담아 영양 밸런스를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참치와 멸치의 환상 조합이 담긴 ‘뉴트리플랜 흰살참치와 멸치’입니다. 멸치하면 떠오르는 칼슘! 고양이들의 뼈와 관절에 좋아요.
부드러운 참치 베이스에 담백한 닭가슴살이 듬뿍 들어간 ‘뉴트리플랜 흰살참치와 닭가슴살’로, 고단백 저열량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치즈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 고소한 맛이 더욱 배가 되는 ‘뉴트리플랜 흰살참치와 치즈’입니다.
위 3가지 제품은 모두 DHA, 비타민E 등 영양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애묘를 위한 웰빙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제품에 함유된 녹차 농축액은 애묘의 구취 및 변냄새를 감소시켜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증식 및 배변활동에 좋습니다.
뉴트리플랜 제품은 비타민E, 칼슘, 오메가-6,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고 100% 국내에서 생산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양이가 좋아하는 허브 식물 ‘캣닙’을 넣어 더욱 건강하게 만들었답니다. 현재는 고양이들을 위한 제품 위주로 선보이고 있지만, 곧 강아지들을 위한 다양한 습식/건식 사료와 간식도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기쁠 때나 슬플 때, 힘들 때 항상 함께 해주는 반려동물. 가족같이 소중한 만큼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죠? 건강한 생활 문화는 우리 인간을 위한 것을 넘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영역까지 확장될 것입니다. 고객 건강에 기여하는 First&Best 식문화 기업을 지향하는 동원F&B는 그 비전을 뉴트리플랜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통해 실현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건강한 생활 문화를 이끌어 나갈 동원의 힘찬 발걸음을 기대해주세요.^^
'동원을 말하다 > 계열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원 The Well 주부홍보대사 10월 쿠킹클래스 with 건강한참치 & 리얼크랩스 (0) | 2015.10.21 |
---|---|
평범한 자동차는 가라!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시대가 온다. (0) | 2015.10.20 |
[그곳이 알고싶다] 안전한 건물, 그리고 신뢰를 쌓는 '동원건설산업' 건설부문을 소개합니다 (0) | 2015.10.13 |
[그곳이 알고싶다]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동원홈푸드의 세 번째 이야기, 푸드서비스 및 외식사업 (0) | 2015.10.08 |
가을 면역력을 높여주는 홍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0) | 2015.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