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을 향하다/동원채용 완전정복

2018 상반기 동원그룹 채용형 인턴십, 인사담당자의 전형별 TIP

올해 상반기 동원그룹 채용형 인턴십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F&B, 테크팩솔루션,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6개 계열사에서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합니다. 동원인이 되기 위한 여러 단계의 전형,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취준생을 위해 전형 별 특징과 합격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동원인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채용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입문하는 첫 번째 단계는 서류전형입니다. 인적사항, 학력사항 등을 통해 기본적인 지원 자격이 충족하는지를 파악하고, DWBS(Dongwon Biodata Survey)라는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직무에 부합하는 역량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검토합니다. 서류검토 시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살펴보고,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인지,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인재인지를 평가합니다. 


Tip! 스펙보단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인지가 더 중요!

자격증 유무나 어학 성적도 업무와 직접 연관성이 있지 않는 한 당락을 좌우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동원인 중에는 어학성적 없이 최종 합격하는 사례도 있다는 사실! 지원한 직무를 깊이 고민하고 이를 자기소개서에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데 더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서류전형과 DWBS를 통과했다면 종합역량검사를 할 차례. 종합역량검사는 동원그룹의 핵심 가치와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인성검사와 언어·수리·상황판단·일반상식 등 직무수행에 적합한 잠재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기초적성검사로 구성돼 있는데요. 인성검사 1시간, 기초적성검사 2시간으로 진행되며 모든 문항은 객관식입니다. 


Tip! 자신의 모습을 꾸미는 건 금물! 

회사의 인재상에 맞게 보이려 거짓으로 답해선 안됩니다. 인성검사는 반드시 솔직하게 답해야 합니다. 정직하게 답변하지 않으면 응답 신뢰도가 낮게 집계되어, 기초적성검사 점수가 높아도 탈락할 수 있습니다.  





1차 면접전형은 실무진과 선배 사원, 인사팀장 평가를 비롯해 PT 면접과 집단면접 등을 시행합니다. 직무 관련 주제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PT 면접에선 한 명씩 3분간 프레젠테이션하며, 집단면접은 지원한 직무와 관련한 기본 역량을 보유했는지 평가할 수 있는 질문으로 한 조당 40분 정도 면접을 진행합니다. 


Tip! 논리, 객관, 두괄식을 기억하라

면접은 내용만큼이나 논리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근거를 기초로 두괄식으로 명확하게 발표해야 합니다. 





인턴실습은 영업·생산·물류직무 등 현장중심형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6주간 실제 근무를 통해 직무역량이나 조직적응력,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시간입니다. 동기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 인턴십 수료자는 평가 결과에 따라 채용 면접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Tip! 인턴십 기간에는 지도 사원과 함께! 

막상 인턴이 되면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것 같다고요? 걱정 마세요! 개인 별로 지도해 주는 선배 사원이 매칭되니까요. 지도 사원과 함께 기본적인 업무를 경험해보고, 직무 관련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팀워크를 이룰 수 있는 인재인지 평가하는 기간이기도 하니, 동료들과 잘 어울리는 건 기본이겠죠?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인턴실습 후 경영진 최종 면접을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는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인턴실습 기간을 도움닫기 삼아 더 넓은 바다인 동원그룹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마지막 관문이니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Tip! 인성을 보여주는 마지막 단계

인턴십 수료 후 면접인 만큼, 직무 적합성은 검증된 것으로 판단하고 인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합니다. 진정성 있게 본인의 역량과 동기를 전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신의 직무 역량을 테스트해보고 동원인이 될 수 있는 기회, 2018 상반기 동원그룹 채용형 인턴십! 스펙보다 열정, 학연과 지연보다 자신의 노력으로 사회인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도전하세요. 꿈 많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립니다! 



▶동원그룹 홈페이지 바로가기

▶동원그룹 채용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