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동원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 레시피


매년 크리스마스면 이 특별한 날을 어디서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기 일쑤입니다. 여행을 가자니 차가 막히고, 명소에 가자니 사람들로 붐비고, 맛있는 음식이나 먹으러 레스토랑에 가면 유명한 곳은 이미 예약이 꽉 차있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차 막힐 걱정도, 사람에 치일 걱정도 없는 집에서 내 손으로 직접 홈파티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평범한 집안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롤, 나만의 레시피로 만든 맛있는 음식까지 더한다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장소가 만들어집니다. 그럼 지금부터 동원과 함께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 레시피를 배워볼까요? 






겨울이 제철인 시금치를 활용한 닭가슴살 구이는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지만, 와인 안주로도 제격입니다. 특히 겨울에 재배되는 포항초를 이용하면 일반 시금치보다 단맛이 더해져 더 맛이 좋은데요. 달콤한 와인 한 모금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닭가슴살 구이를 베어 물면 맛도 좋고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케이터링의 단골 메뉴인 부르스케타는 만들기 쉬운 반면 테이블 세팅을 하면 고급스러움을 더해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딱!입니다. 바게트빵 위에 연성치즈(브리 또는 까망베르치즈가 대표적)와 사과 슬라이스를 올리면 간단한 방법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샹그리아는 포도주에 레몬, 오렌지 등 과일과 탄산수, 주스 등을 첨가해 만드는 술입니다. 일반 포도주 대비 알코올도수가 절반가량 낮아 술을 못하는 분들이라도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직접 만들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입맛에 맞는 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든 샹그리아에 홈 파티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입니다. 










여기서 동원이 알려 드리는 홈파티 테이블웨어 팁 몇 가지 더! 평범한 테이블에 빨간색이나 초록색이 들어간 천을 깔면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기자기한 소품과 캔들 등을 활용하면 따뜻하면서도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죠. 이번 크리스마스엔 북적이는 거리에서 헤메다가 시간 허비하는 대신, 사랑하는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만든 음식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떠세요? 그 어느 때보다도 특별하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거에요!  




예쁜포비 / 요리 파워블로거

- ‘예쁜포비의 Well World’ 블로그 운영


Blog. http://hsback2000.blog.me/

E-mail. hsback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