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청춘동원 서포터즈] 올해 마무리를 화려하게! 블링블링 수도권 빛 축제 추천


보신각 종소리를 들으며 새해를 맞이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시간은 쏜살같이 흘러 2016년을 마무리하는 연말이 됐습니다. 누군가는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고, 누군가는 다가올 2017년에 잔뜩 기대하기도 하겠죠. 또 어떤 사람은 올해 인생샷 혹은 인생 셀카를 찍지 못했다며 땅을 치고 후회할 수도 있을 겁니다. 만약 이 마지막 경우가 자신의 이야기인 것 같다면? 내년 1년 동안 프로필 사진으로 할 만큼 훌륭한 인생샷을 찍을 수도 있고 눈도 즐겁게 할 수도 있는 빛 축제를 소개해드립니다.






아인스월드는 부천 영상문화단지 내 위치한 미니어처 테마파크입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은 물론 각 나라의 유명한 건축물과 유산들을 헐리우드 원더웍스 영화제작 기법을 사용해 25분의 1 사이즈로 제작한 미니어처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영국 파트에 전시된 빅벤과 스톤헨지


저녁이 되면 부천 아인스월드는 평소 관람할 수 있는 광경과 다른 색다른 모습으로 단장을 합니다. 바로 세계 곳곳의 관광지들을 꾸며놓은 미니어처는 물론, 테마파크를 화려하게 수놓은 조명들입니다. 낮에 가도 충분히 구경할 거리가 많지만, 저녁 즈음 가면 눈을 즐겁게 하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꾸며진 미니어처를 보고 반짝이는 산책로를 걸으며 곳곳에 있는 포토스팟에서 연인 혹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인스월드 포토스팟과 산책로


빅벤과 에펠탑 등 우리에게 친숙한 서유럽 문화재는 물론 룽먼석굴이나 치첸이트사처럼 비교적 생소한 문화재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물론 우리나라의 문화재인 경복궁과 불국사를 볼 수도 있고요. 전설로 기록되는 아틀란티스나 로도스의 거상도 구현해놨습니다.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을 해본 사람이라면 굉장히 익숙한 이름이지요.


관람의 대미를 장식하는 경복궁


또, 몇몇 전시물에선 특이하게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 앞이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앞에선 특히 더 가까이 찍을 수 있도록 포토스팟이 마련되어 있고요. 미니어처 콜로세움에서는 안에 들어가서 검투사의 마음을 느껴볼 수도 있죠.



뉴욕 타임스퀘어와 로마 콜로세움

 


에펠탑과 베르사유 궁전


화려하게 꾸며진 에펠탑과 베르사유 궁전 등을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구경하며 사진을 찍다 보면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세계 여행을 할 수 있고요. 특이한 배경과 함께 만족할 만한 인생샷을 찍을 수 있을 겁니다.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

기간 매일 상시 운영

  11월~ 2월 : 주간 10:00~17:00 /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 (야간) 17:00~23:00

요금 (야간 기준)│성인 16,000원 / 소인 13,000원 (소셜 커머스 이용시 성인 8,500원~12,000원 가능)

장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 (7호선 삼산체육관 역 하차 후 버스 53번, 59-1번)







아인스월드가 정교한 미니어처로 눈길을 사로잡았다면 고양 호수 꽃빛축제는 조금 더 빛 축제의 정석에 가까운 모습으로 방문객을 반깁니다. 평소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호수공원이니 만큼 가족들도 많았고, 로맨틱한 분위기에 반해 연인들도 많이 방문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법한 동화 같은 분위기의 빛 조형물들이 많았는데요. 시즌에 맞춘 트리나, 조명 산타들도 있었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돛단배와 돌고래 등이 돋보였습니다. 정말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마치 사진 작가가 찍은 것처럼 분위기가 한껏 살았습니다. 





연인을 위한 공간도 많았는데요. 많은 가족 관람객만큼 많은 남녀 한 쌍들이 며칠 간 몰아쳤던 한파가 무색하게 비교적(?) 얇은 차림으로 찾아와 사이좋은 모습을 한껏 보여줬는데요. 하트모양 조명 아치들이나, 이곳저곳 퍼져있는 LED 장미들이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무드 있는 데이트 장소를 찾는 연인이라면 일산 호수공원은 어떠신지요. 







한쪽에 가면 일년을 보내며 느낀 아쉬웠던 점이나 새해 소원 등을 적는 곳과 거대한 촛불 조명이 있습니다. '대학 합격', '우리 가족 건강' 등 다양한 소원이 있었는데요. 강화도에서 왔다는 장○○양(23)에게 무슨 소원을 빌었냐고 물었더니 "한 달 뒤 임용고시 1차 결과 발표가 나는데 합격했으면 좋겠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호수쪽으로 가면 빛꽃축제의 절정인 LED 꽃들로 이뤄진 꽃나무들이 있습니다. 절정인 만큼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와서 신나게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배경도 예쁘고 워낙 조명이 많다 보니 누가 꽃이고 누가 사람인지 알 수 없을 만큼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인생 셀카를 찍고 싶다면 꼭 찾아보길 추천합니다. 




2016 고양호수꽃빛축제

기간 2016. 12. 16 ~ 2017. 1. 8

  평일 18:00 ~ 22:00 / 주말 18:00 ~ 23:00

  불꽃쇼 : 2016. 12. 24 (토) 20:00 / 2016. 12. 31 (토) 20:00

요금 야간 : 무료

       주간(뚜앙·뿡뿡이 공연, 실내 놀이터) : 어린이 6,000원 / 중학생 이상 8,000원

장소 호수공원 주제광장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술 595 (3호선 정발산역 하차 후 도보 10 ~ 15분)




지금까지 두 곳의 수도권 근교 빛 축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이 두 곳도 조금 멀어 보이고, 정말 서울에서 가까운 빛 축제를 원한다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빛 축제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바로 반포대교, 남산에서 보는 서울 야경 등 치열하고 스피디한 서울 라이프가 제공하는 자연적인(?) 빛 축제입니다. 



출처│www.visitseoul.net / 서울시 공식 여행 가이드 – 서울 야경 Top 10


연말을 어디서 마무리해야 잘 했다고 들을지 고민이라면 화려한 조명과 함께하는 빛 축제를 추천합니다. 부천이든, 일산이든, 서울이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형형색색의 빛들을 보다 보면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질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