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을 향하다/동원채용 완전정복

한눈에 알아보는 17년 동원그룹 하반기 채용 소식

기다리고 기다리던 동원그룹 채용이 시작됐습니다! 우리나라 식문화의 혁신을 이끄는 동원그룹. 식품 가공 및 유통 사업군을 넘어 생활 서비스와 해양 수산 분야, 물류 사업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동원그룹 신입사원을 꿈꾸는 예비 동원인을 위한 각 계열사의 직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우리 팀은요,

동원그룹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와 전문 기술을 활용해 I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T를 통한 경영혁신을 목표로 고객의 정보화 기반 구축 및 운영, 정보화 전략수립 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에서 역량을 쌓으며 IT 집단으로 확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죠.

2. 제 업무는요,

동원그룹 전 계열사에서 사용하는 업무시스템과 고객을 위한 시스템이 장애 없이 원활한 접속과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서버, 네트워크 등의 Infrastructure를 운영 및 관리합니다. 만약 하나의 시스템이라도 접속이 되지 않거나 오작동을 하면 ‘고객의 불만’, ‘회사 내 동료의 업무 중단’이 발생할 수밖에 없죠. 따라서 꼼꼼함과 상황 발생 시 긴급조치를 할 수 있는 발 빠른 대응력이 우리 팀원들이 기본적으로 갖출 역량이랍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Infra 운영 직군은 개인의 노력 여부에 따라 계열사의 업무가 원활히 수행될 수도 있고 계열사 전 직원이 혼란에 빠질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해야 합니다. 바로 주인의식이 필요하다는 뜻이죠. 열정으로 일하는 사람에게 주요한 업무가 맡겨지고 본인 또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기술과 지식은 기본만 있어도 됩니다. 교육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기 때문이죠. 주인의식을 가진 열정 가득한 후배님을 만나길 바라요!
동원엔터프라이즈 IT 사업본부 Infra팀 최필웅 팀장

1. 우리 팀은요,

복합지점으로서 대리점, 직거래, 할인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영업활동을 하는 팀입니다. 특히, 용인, 수원, 화성, 평택 등 경기도 내 거래처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 제 업무는요,

동원F&B의 다양한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전달합니다. 전달하는 과정에서 거래처와 상담을 하며 납품가와 판매가를 설정하고 진열 위치, 방법 등 입점부터 납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이끌죠. 뛰어난 언변보다는,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식품유통 영업은 많은 사람을 만나야 하므로 제품에 대한 지식, 힘든 일도 웃고 넘길 수 있는 덕, 지치지 않는 체력. 즉, 지덕체를 모두 갖추면 도움이 됩니다. 함께 열정적인 회사 생활을 할 후배를 기다립니다.
동원F&B 남부영업부 경기 2지점, 방준영 사원

1. 우리 팀은요,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브랜드인 동원참치와 다양한 수산물 가공품 및 양반죽, 양반김의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가 바로 동원 식품 과학연구원의 개발 1팀입니다.

2. 제 업무는요,

아이디어를 발굴해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설계합니다. 설계한 제품의 공정 적용 등을 고민해 신제품 개발과 출시 후 품질 수준을 유지하도록 품질 개선 업무를 담당하죠. 동원F&B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술 개발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식품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빠르게 변하는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졌으면 합니다. 또한, 아이디어 발굴을 돕기 위해 창조력을 갖추면 좋겠네요!
동원F&B 개발 1팀 정민규 대리

1. 우리 팀은요,

동원홈푸드에 필요한 농산물을 정가수의 및 계약재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여 고객에게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도록 하고 있어요.

2. 제 업무는요,

MD의 가장 기본적인 직무는 신선하고 좋은 상품을 구매해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산지 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상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한답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MD가 되어 자신이 맡은 카테고리에 애정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해낼 수 있는 책임감과 끈기가 필요하답니다.
동원홈푸드 농산구매팀 MD 김기정 대리

1. 우리 팀은요,

동원시스템즈가 생산하는 연포장과 알미늄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제품의 품질관리를 전담하고 있어요.

2. 제 업무는요,

수입, 공정, 완제품 검사, 성적서 관리 등 제품 품질관리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ISO와 문서를 관리하고 고객과 협력업체, 외주업체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품질을 모니터링하죠. 교육훈련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가장 기본이겠지만,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했으면 좋겠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성격의 후배라면 더욱 환영!
동원시스템즈 아산공장 품질보증팀 이재석 과장

1. 우리 팀은요,

동원산업 마케팅팀은 여러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동원산업 전체의 마케팅 업무를 관장하고 있습니다. 동원산업 마케팅의 컨트롤 타워라고 할 수 있죠.

2. 제 업무는요,

수산물가공품의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동원산업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매출과 실판 및 프로모션 계획을 기획하기도 하죠.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시회 및 행사 기획 등 고객을 포함해 기업간 비즈니스도 진행하며 동원산업 내의 다양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마케터란 직무에 대해 환상을 가진 분이 많은데요. 재경직 못지않게 숫자를 많이 활용하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꼼꼼함과 발로 뛸 수 있는 체력까지. 그야말로 팔방미인이어야 하죠. 힘든 상황도 잘 버틸 수 있는 끈기와 노력으로 똘똘 뭉친 분이 오면 좋겠어요.
동원산업 마케팅팀 정준호 대리

1. 우리 팀은요,

동원건설산업 건축팀은 설계, 시공, 건설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K2의 강남 사옥 신축 공사를 담당하고 있죠.

2. 제 업무는요,

다양한 건축 공법을 활용해 건물을 짓는데요. 각 현장에 따라 공법을 달리 적용하고 있습니다. K2 사옥의 경우, CWS라는 신공법을 활용해 시공하고 있습니다. 지하부터 건물을 올리는 기존 건축 공법이 아닌 지상 1층을 단단히 만든 후, 지하와 지상을 확장하는 시공법을 활용해 건축하고 있죠.

3. 곧 만날 후배에게,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한 직무. 따라서,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섬세한 분이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장에서도 지치지 않는 체력과 사람이 머무를 공간을 창조하는 직무이므로 정직도 꼭 필요한 덕목이랍니다.
동원건설산업 건축팀 K2 강남사옥 현장

1. 우리 팀은요,

기획팀은 각 계열사의 내부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 경영층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조직이기 때문이죠.

2. 제 업무는요,

CEO를 도와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전략을 수립합니다. 중장기 비전 및 경영계획을 수립해 청사진을 그리는 역할을 해요. 또한, 평가, 업무 조정, 성과관리 등 회사가 나아가야 할 큰 방향과 세부전략을 제시하는 핵심부서라고 할 수 있답니다.

3. 곧 만날 후배에게,

기본을 중시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후배를 기다립니다. 비즈니스 예의를 갖추고 업무에 대해 진지한 태도를 가졌으며 해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회사 생활에 대해 고민하고, 긍정적으로 실행하고자 노력하는 분이라면 대환영입니다.
동원F&B 기획팀 이민규 과장

지금까지 2017 동원그룹 하반기 채용 준비를 위한 직무 탐색을 마쳤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직무 이해도가 큰 도움이 된다는 점!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선배들의 생생한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동원그룹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동원그룹 계열사 및 직무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되어 있답니다.

동원그룹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