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나누다/사회공헌활동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탐험가들이 돌아왔다!" 흥미진진 공유회 현장



드디어 한 자리에 모인 반가운 얼굴들! 여전히 태양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찬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탐험 대원들은 짧고도 긴 여정을 마치고 돌아와, 서로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공유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탐험을 다녀오는 것 못지않게 익스플로러들의 탐험기를 공유하는 활동도 중요한데요, 공유회를 준비하면서 그 동안의 여정을 되짚어보고 다른 팀의 탐험기와 공유하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된 제 4기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공유회, 1박 2일간의 일정에서 어떤 일들이 있었을지, 먼저 영상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만나보세요!









이번 공유회도 어김없이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여 개인의 창의력, 열정,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혁신 학교입니다.

우리의 탐험 대원들, 먼 길을 이동하느라 피곤했을 법도 한데 다들 오랜만에 만난 반가움 때문인지 모두들 밝은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출출해진 배를 달래줄 즐거운 점심시간, 동원홈푸드와 동원F&B의 건강한 식재료로 준비된 만찬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난 뒤 공유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탐험 발표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발표에도, 경청에도 열정적인 글로벌 익스플로러들의 멋진 모습!





15팀 모두 각양각색의 경험과 결과를 보여주어, 지루할 틈이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긴 발표 끝에 주어진 BreakTime과 친목 다지기의 끝판왕, 레크레이션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발표 때의 진지했던 모습은 어디로 가고, 쉴새 없이 장난치는 모습에 탐험기간 동안 그들이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느껴지는 듯 합니다.








다음 날 오전 8시. 지난 밤 레크레이션으로 지친 몸을 깨우는 상쾌한 체조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고, 점심 식사 후 김재철 회장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김 회장은 먼 길을 다녀온 탐험 대원들을 향해, 글로벌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 나갈 때 큰 결심을 갖고 나갔듯 사회에 나가서도 큰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길을 간다는 도전 정신을 늘 기억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남들이 잘 가지 않는 안전한 길 대신 거친 길을 택하더라도, 분명한 비전과 목표를 정해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끈기를 갖고 나아가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강연 후에는 글로벌 익스플로러의 추억을 심는 팀 별 기념식수 행사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팀의 추억과 기운을 나무에 물려주고 가는 듯해 뿌듯함이 느껴졌습니다.





연수원에 돌아가니 글로벌 익스플로러 응원대장님의 특별한 강연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세계에 한국을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인 서경덕 교수님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실물로 만나 뵈니 더 친근하신 모습이었습니다. “꿈을 향한 도전”에 대한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가슴에 와 닿는 멋진 이야기들을 많이 들려주셨어요.





이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시상의 순간! 글로벌 익스플로러 4기 장보고상의 영예는 바로~ (두구두구두구) 북미의 애니메이션 컨텐츠 선진 사례를 통해 그들만의 애니메이션 컨텐츠 '무스타덕'을 브랜딩하려는 꿈을 갖고 미국과 캐나다를 다녀온 <덕.심.일.치>팀에게 돌아갔습니다!^^ 




열성, 도전, 창조, 글로벌상은 각각 순서대로 <COCW>, <비어로즈>, <무한가치>, <CYNERGY> 팀이 수상했습니다.



연수원을 떠나기 전 아쉬움 마음을 달래는 시간~




동원육영재단 문용린 상임고문님과 담소를 나누는 탐험 대원들의 모습!





글로벌 익스플로러 4기 활동은 이렇게 멋진 결실과 함께 대장정의 막을 내렸습니다. 그 동안 매주 한 차례씩 소개해드린 글로벌 익스플로러 탐험 대원들과의 갑작스런 이별이 아쉬워, 다음에는 장보고상의 영예를 거머쥔 <덕심일치>팀과의 심층 인터뷰 이야기로 한 번 더 찾아올 예정이랍니다! 


4기 활동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지만, 빛나는 꿈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글로벌 익스플로러들의 활동은 앞으로도 쭉 계속되겠죠? 저마다 목표는 조금씩 다르지만, 꿈을 위한 뜨거운 열정만은 꼭 닮아있는 글로벌 익스플로러들의 활동에 언제나 따뜻하고 힘찬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