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맛있는 여정의 시작!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 발대식 현장 속으로~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 새 입추가 지나고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매 년여름이면 뜨거운 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데요. 기분 좋은 바람과 함께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 입맛도 다시 돌아오곤 하죠. 

가을의 시작과 함께 맛있는 여정의 첫 발걸음을 내디딘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입니다. 지난 9월 1일, 이들의 발대식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는데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동원 The Well 홍보대가 1기, 2기에 이어 이번에는 또 어떤 여정이 이들을 기다릴까요? 그 여정의 시작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지난 9월 1일, 서울시 양재동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테이블에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의 상징, 앞치마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홍보대사들을 위한 포토존, 케이터링 등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안고 미리부터 와 있는 홍보대사들도 많았는데요. 열혈 블로거들답게 카메라로 행사장 모습을 담기도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행사를 기다렸습니다. 

 


포토존은 동원참치 모델 송중기와 리챔 모델 조정석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특별 제작 되었는데요. 폴라로이드로 찍어 즉석에서 사진을 받아볼 수 있었답니다. 홍보대사들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되었겠죠?





오후 2시, 동원그룹 홍보실 이지나 대리의 환영인사로 발대식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간단한 내빈 소개가 있었는데요. 동원그룹 박문서 부사장, 동원그룹 홍보실 서정동 상무, 동원F&B 이상진 부장, 동원F&B 윤영동 부장 등이 자리했습니다. 모두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들을 환영하기 위해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했답니다. 

 


다음으로 동원그룹 박문서 부사장의 인사말이 있었는데요. 박 부사장은 “동원그룹은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식품뿐만 아니라 포장, 물류까지 모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하고 몸에 좋은 식품을 만들어 청결한 상태로 신속하게 고객에게 전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이러한 동원그룹의 이야기를 잘 전달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1기, 2기 모두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는데, 3기도 잘 부탁드린다.”며 당부했습니다.

 


다음으로 동원그룹 홍보영상 감상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현재 동원그룹은 수산업을 시작으로 식품, 포장, 물류, 생활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사회필요기업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기억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홍보대사들도 영상을 통해 동원그룹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는 홍보대사들이 가장 궁금해 할 순서! 활동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앞으로 홍보대사들은 동원F&B와 동원와인플러스 등 동원그룹의 신제품을 받게 될 텐데요. 이뿐만 아니라 동원F&B 동원몰, 동원홈푸드 차림 등에서 포인트를 부여 받아 마음에 드는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받은 제품들은 각자의 SNS를 통해 홍보하면 되지요. 

 


또한 홍보대사들은 동원그룹 각종 행사 및 매월 쿠킹클래스 등 오프라인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는데요.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동원그룹을 알리기 위해 활발한 소통을 펼칠 예정입니다. 

 


1기, 2기와는 달리 이번 홍보대사는 활동 기간이 2016년 9월부터 2017년 4월까지로, 8개월간 활동하게 될 예정인데요. 그 동안 6개월의 활동 기간이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는 홍보대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라고 하네요. 긴 시간 동안 좋은 추억 많이 쌓을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다음으로 홍보대사 임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홍보대사 중 대표로 한 분이 나와 임명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자, 이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의 상징, 앞치마를 입고 단체사진을 찍을 시간! 모두들 설레는 마음으로 앞치마를 두르고 단상 위에 모였습니다. 

 


모두 함께 찍는 첫 사진, 더욱 활짝 웃어 보였습니다. 동원~ 참치!

 


마지막으로 다과회가 진행되었는데요. 동원 제품들로 만든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앞으로 함께 활동할 홍보대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요~

 


중간에는 깜짝 퀴즈도 진행되었습니다. 정답을 맞추신 분들께는 동원F&B가 후원하는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티켓을 증정했는데요. 퀴즈를 못 맞추신 분들께도 동원 제품으로 꾸려진 선물 꾸러미를 드려 모두들 기분 좋게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행사가 마무리된 후,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로 선발된 분 중 한 분을 만나 짧은 인터뷰를 나눠 보았습니다.



+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 이계정(젠엔콩)님 인터뷰


Q :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로 지원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3년 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주로 요리 레시피를 올리면서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데요.이웃 블로거분 중에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셨던 분이 계셔서, 홍보대사 활동에 대해 포스팅 하는 글을 자주 눈 여겨 봤었거든요. 그러다가 홍보대사 3기 모집 공고가 뜬 거 보고 이웃 블로거님의 활동이 생각나기도 했고, 평소에 동원 제품 많이 좋아하기도 해서 이렇게 지원하게 됐어요. 


Q :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로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은?

아무래도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결정적인 요인이었던 것 같아요. 매일 하루에 하나씩 요리 레시피를 포스팅 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기도 하고, 방문자 수도 7천명정도로 꽤 많이 유입이 되다 보니, 좋게 봐주셨던 것 같아요. 


Q :  그 동안 ‘동원그룹’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갖고 있었나요?

동원하면 역시 ‘참치’잖아요. 요즘에는 참치뿐만 아니라 연어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다 몸에 좋은 제품이다 보니, 건강하다는 이미지를 많이 가지고 있었어요. 


Q : 이번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활동 중 가장 기대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모두 기대되지만, 그 중에 한 가지를 꼽으라면 보내주시는 신제품으로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보는거에요. 평소에 요리를 좋아해서 동원의 제품들로 또 어떤 새로운 요리를 할 수 있을 지 정말 기대돼요. 


Q : 마지막으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로서 각오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지금도 블로그에 다양한 요리를 포스팅하고 있지만, 앞으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로서 더다양한 요리를 시도하고 포스팅해보고 싶어요. ‘참치’하면 김치찌개, 볶음밥 등 한국적인 요리들이 많은데 여러 가지로 응용해서 이색적인 요리도 많이 만들어보고 싶고요. 앞으로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활동 많이 기대됩니다. 열심히 할게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의 발대식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홍보대사들은 동원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텐데요. 1기, 2기에 이어 3기는 또 어떠한 활동으로 동원의 이름을 널리 알릴 지 기대가 됩니다. 8개월간 함께 하게 될 이들의 건강하고 맛있는 여정, 따뜻한 관심으로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