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청춘동원 서포터즈] 실내스포츠의 新트렌드, 스크린 야구장으로의 초대장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야구입니다. 2016년 프로야구 정규시즌은 약 830만 명의 관중을 기록하며 최다관중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6년은 ‘두산 베어스’가 통합 우승을 차지하면서 마무리됐죠(두산 팬인 에디터^^). 여러분들도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야구의 인기를 실감하시나요? 에디터 주위에도 주말이면 야구경기를 보러 가는 친구들이 정말 많이 있답니다. 점점 늘어나는 야구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야구는 글러브, 배트, 보호대 등 많은 운동장비가 필요하고 경기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직접 경험해보기 어려운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야구공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야구 동호인을 제외하고는 접하기가 어렵죠. 하지만, 수요가 있는 곳에는 늘 공급이 있는 법! 야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탄생했죠. 바로 ‘스크린 야구장’입니다. 그리고 어느새 수많은 스크린야구장이 전국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는 말씀! 한때 스크린골프가 유행하며 전국적으로 퍼졌던 것처럼 스크린 야구가 그 모습을 다시 한 번 재현하고 있답니다. 실내스포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혜성처럼 등장한 스크린 야구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많은 분께서 스크린 야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분들이 많아서 실제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에디터가 스크린 야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전에 먼저 야구에 대한 깨알 팁에 대해 알고 출발하겠습니다. 야구란 어떤 스포츠일까요? 

 


야구는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스포츠랍니다. 에디터가 조금 설명을 드리겠지만, 야구랑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은 팀을 선정해서 팬이 되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경기장에 한 번 다녀오시면 그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 하실 거예요.

 


야구규칙은 정말 많아서 그 규칙을 전부 알기는 힘들지만 중요한 몇 가지를 가지고 왔는데요. 그럼에도 처음보는 용어가 많아서 아직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야구 필수용어에 대해 또 한 번 준비했습니다. 

 


이정도만 아신다면 스크린야구를 체험하는 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답니다. (사실 굳이 몰라도 한 번 체험하시면 바로 알게 된다는 신기한 사실) 스크린 야구는 말 그대로 스크린을 통해 야구게임을 하는 것인데요. 위와 같은 규칙을 실제 그라운드가 아닌 스크린을 통해서 체험하는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 에디터의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볼 수 있듯이 이용자가 경기의 선수로서 타석에 서서 스크린에서 던지는 공을 배팅하는 방식이랍니다.



“에이.... 그러면 그냥 동전 넣고 하는 야구랑 뭐가 달라!”라고 생각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크나큰 오산입니다! 

 


에디터 바로 앞에 있는 센서와 벽과 천장에 있는 정밀 센서가 이용자의 타구를 분석해서 스트라이크, 안타, 홈런, 그리고 파울까지 정확하게 판단해주니까요. 정말 야구경기를 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답니다. 에디터도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직접 체험해보니 얼마나 정확하게 분석하는지 감탄했어요! 



위 영상에서 에디터의 친구가 공을 친 방향과 스크린에 나타난 공의 이동 방향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확히 뜬볼로 처리되는 섬세함! 스크린 야구를 단지 타격연습으로 착각하신다면 노노놉! 마치 경기 속에서 뛰고 있는 선수인 것처럼 생생한 열기를 느끼실 수 있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지금까지 본 스크린 야구가 과연 야구를 좋아하는 남자들의 스포츠일까요? 놉! 아닙니다. 스크린 야구장에 방문해보시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정말 다양한 이용자분들이 계신답니다. 커플들의 새로운 데이트코스로 주목받기도 하고, 회사원들의 건전한(?) 회식 장소로 쓰이기도 하며, 때로는 학생들이나 야구 동호인들까지 방문하는 요즘의 스크린야구장은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답니다. 그래서 게임 방식에도 여성모드, 학생모드 등 이용자에게 맞는 방식이 갖춰져 있어요! 야구라는 스포츠의 타이틀만 보고 겁을 먹거나, 흥미가 생기지 않는 분들도 한 번 해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거예요!





스크린 야구장을 방문하기로 하신 분들을 위해 에디터가 몇 가지 팁과 주의사항을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팁은 웨이팅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내는 방법입니다. 모든 방이 찼다면 기다려야 하는 것은 인지상정! 하지만 그 기다림의 시간을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바꿔줄 꿀팁을 소개합니다.



 

두 번째 팁은 체력을 보충하는 방법입니다. 움직이다 보면 배가 고픈 것은 자연의 섭리! 경기를 즐기면서 출출한 배를 동시에 채우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에디터의 꿀팁이 여러분들의 즐거운 경험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 스크린 야구장을 방문해보시면 자신만의 꿀팁이 더 만들어질 거예요. 방문하셔서 나만의 꿀팁을 함께 만들어보세요! 여기서 잠깐! 스크린 야구는 동적인 스포츠인만큼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야구공은 맞으면 정말 아프고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꼭 지켜주셔야 하는데요. 에디터가 스크린 야구장에서의 안전수칙을 알려드릴게요!

 


방마다 헬멧과 보호장비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왼쪽에 보이는 에디터처럼 꼭 착용하시고 스크린 야구를 즐겨주세요! 항상 모든 것의 최우선 순위는 안전이니까요! (답답하다고 헬멧 벗기 없기!)





스크린 야구장은 인기에 힘입어 이제는 업체도 다양해졌는데요. 대표적인 업체로는 리얼야구존 (매장 찾기: http://www.realyagu.com/new/html/pages/allnewstore.php?sname=2)(전국 매장 수 128개), 스트라이크존(매장 찾기: http://www.strikezon.com/new/kr/community/store.php)(전국 매장 수67개), 레전드야구존(매장 찾기: http://www.legendbaseball.co.kr/site/m5/store.php)(전국 매장 수 54개)이 있습니다. 에디터는 리얼야구존을 이용했는데요.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답니다. 위 링크를 이용해서 가까운 스크린 야구장을 찾아보세요!

 


에디터가 각 스크린 야구장의 특징을 뽑아봤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맞는 스크린 야구장을 고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랄게요! 이번 여름이 정말 더웠던 것만큼 이번 겨울도 정말 춥다고 하는데요. 너무 춥다고 웅크리지 마시고 때로는 다이나믹하게 스크린 야구를 즐기며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