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청춘동원 서포터즈]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망리단길’, 망원동을 가보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방학은 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방학을 맞아 외출도 잦아지셨으리란 생각이 드는데요! 저의 경우에도 방학을 맞이해 이곳 저곳 새로운 장소들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때, 어디에 갈 지 주로 SNS를 통해서 찾아보곤 하는데요. 저는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중 한 곳을 다녀왔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어딘지 아실 수 있을 거에요! 



 

바로 망원동을 다녀왔답니다! ‘망리단길’,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망리단길’은 요즘 떠오르는 망원동 인근의 상권을 말할 떼, 망원동과 경리단길을 합성한 단어랍니다! 이 상권은 서울 마포구 포은로, 망원로 인근에 형성되어 있답니다~! 그럼 이제 SNS 속 핫플레이스, ‘망리단길’로 한 번 가볼까요?






잇텐고는 ‘망리단길’의 초입에 위치해 있는 일본식 라멘 가게입니다. 위 사진은 주위에 다른 대기 손님들이 가게 앞에 안 계실 때, 찍은 사진인데요. 사실 제가 방문한 날에 브레이크 타임이 지난 지 얼마 안 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가게는 이미 만석이고 대기하시는 분들도 여럿이었답니다! 이렇게 다른 곳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라멘인데 왜 인기가 많을까요~?



바로 이 바질라멘이라고 불리는 미도리 카메가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에 바질을 좋아하기 때문에 굉장히 기대감에 부풀어 방문하였는데 아주 흡족함을 느끼며 먹었습니다. 바질이 갖는 향과 맛도 적절히 느껴지며, 라멘의 기본인 육수의 진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외에 돈코츠 라멘인 키츠네와 매운 라멘인 키요마사도 함께 있어 바질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충분히 다른 메뉴로 드실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론 육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키츠네가 키요마사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내부 테이블은 ‘ㄷ’자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일행이 마주보고 식사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왁자지껄 시끄러운 분위기가 아니기에 조용히 지인과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먹기에 좋은 분위기입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

전화: 02-337-7715

영업: 매일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매주 일요일,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이번에 소개 할 베를린 키친은 월마다 메뉴가 바뀌는 가게랍니다! 늘 변하지 않는 메뉴를 먹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달마다 새로운 메뉴, 이전에 먹었던 메뉴를 다시 먹는 것으로부터 오는 즐거움도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는 가게입니다~




베를린 키친은 맛있는 밥이 정갈한 한 상 차림으로 제공되니 카메라에도 예쁘게 담겨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달 메뉴 중 연어살사라이스와 클래식갈비살라이스를 주문했습니다~ 연어살사라이스의 경우에는 레몬즙까지 뿌려 토마토, 파프리카와 함께 더 상큼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클래식갈비살라이스의 경우에는 우리가 좋아하는 바로 그 맛있는 양념의 맛으로 정말 클래식하게, 맛있게 완밥을 할 수 있었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86-1

영업: 평일 12:00~21:00(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주말 12:00~21:00(브레이크 타임 16:00~17:30)








미완성 식탁이라는 이름을 가진 디저트 카페입니다. 매일 판매하는 디저트 메뉴가 달라진다는 점뿐만 아니라 그 맛, 거기에 커피 맛까지 좋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죠! 골목에 위치해 간판이 없어 유심히 살펴보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우니 유의해주세요~ 사실 저도 무심코 걷다가 지나쳤답니다..(하하)

 


디저트는 ‘풀밭 위의 점심’이라는 타르트와 아메리카노, 숏라떼인 ‘피콜로’를 주문했습니다. 타르트는 타르트지에 녹차크림이 올라가고 그 위에 피스타치오와 싱싱한 딸기가 올라가 있습니다~ 새콤한 딸기와 달콤한 타르트, 크림의 맛의 조화로워 한입 한입이 아쉽게만 느껴졌답니다. 그리고 커피의 맛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아메리카노는 깔끔, 피콜로는 부드러워 호로록 마신 것 같아요~ 내부에는 테이블이 많지 않아 자리가 없으면 테이크 아웃밖에 안 된답니다.. 더불어 역시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랍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6길 37

전화: 02-6406-2713

영업: 매일 12:00~20:00(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일요일 휴무









어둑어둑 해가 져 가볍게 맥주 한 잔이 떠오를 때 방문하기 좋은 게스트로 펍, 베스트 크로이츠입니다. 타일로 구성된 독특한 테이블을 비롯해 살짝 어두운 조명에 느낌 있는 인테리어, Pub답게 다양한 세계 맥주와 세계의 안주가 준비되어 있어 망원동에서 인기 많은 술집이죠!





포만감을 최소화 한 정찬용 스페인 맥주인 이네딧 담과 요즘 핫한 캐나다 맥주 블루문! 이 외에도 빅웨이브, 호가든 로제 등 또 다른 핫한 맥주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안주로는 독일st인 커리부어스트, 쿠바st 통오겹구이 치차론을 골랐답니다. 모두 맥주와 함께 먹을 음식으로 제격이었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24 1층

전화: 070-4216-9470

영업: 매일 17:00~2:00 (일요일 휴무)




요즘 카페와 식당들로 망원동이 핫한 것도 사실이지만 다른 구경거리도 있다는 사실! 






‘망리단길’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망원동 상권의 중심 망원시장입니다. 





평일 낮 시간대에 방문하니 활기찬 시장을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여느 시장처럼 과일, 생선 등 식재료를 파는 모습을 볼 수도 있었으며, 위에 사진처럼 TV에 방영되어 화제가 되었던 가게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구경 중에 줄 서서 사먹는 것도 시장 구경의 쏠쏠한 재미 중 하나이죠~







열심히 먹었다면 소화도 시킬 겸 산책을 해볼까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망원 한강공원입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조~금 추워 어려울 수도 있지만 날이 풀리거나 조금 날이 따뜻한 겨울날에도 방문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도 굉장히 추운 날이였지만 운동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렇게 탁 트인 한강까지 보고 나면 망원동 나들이는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망원동을 가실 때, 한 번쯤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 망원동 데이트, 망원동 맛집, 망원동 카페투어, 망원동 볼거리 등등 여러분만의 관심분야, 테마를 만들어서 방문해도 더욱 더 의미 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번에 다녀오니 망원동이 주는 느낌이 마음에 꼭 들었습니다~ 차분하고, 안 꾸민 듯 소박하면서도 각각의 개성을 담아내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또, 골목골목을 걷다가 마음에 드는 가게를 발견하면 흔히 말하는 보석을 발견한 기분으로 다녀온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