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청춘동원 서포터즈] 핫플레이스, 가로수길? 아니 샤로수길!



서울에서 유명한 길 하면 가로수길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최근 이러한 가로수길의 명성을 위협하는 새로운 길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대 근처에 있는 샤로수길입니다. 샤로수길이라는 이름은 뉴스에서 한번쯤은 누구나 보았을 서울대 정문에 있는 조형물이 샤로 보이는 것에서 샤를 따와서 샤와 우리나라의 대표 길인 가로수길이 합쳐져서 샤로수길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샤로수길은 서울대입구 2번출구로 나와서 나온 방향으로 쭉 올라가면 됩니다.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2번 출구에서 쭉 걸어가다 보면 이 표지판이 보입니다. 이 표지판이 보이면 표지판에 따라 골목에 들어오면 샤로수길이 시작됩니다.

 

샤로수길 풍경


샤로수길은 특색있는 이름만큼이나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고 다양한 컨셉의 술집, 카페등이 있어서 색다른 데이트 장소를 찾는 커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색있는 가게들이 많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대로 마음 가는 곳을 방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샤로수길은 저녁에 오픈하는 가게들이 많기 때문에 낮보다는 저녁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멘남 외부모습


라멘남은 샤로수길에서 낮에 오픈하는 몇 안되는 음식점중 하나입니다. 일본느낌이 물씬 풍기게 인테리어부터 가게소품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샤로수길 골목 끝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라멘남 메뉴판


 다양한 라멘만을 팔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일본라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멘남 내부모습


돈코츠라멘과 소유라멘


국물이 정말 시원합니다.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라는 설명처럼 계속해서 수저를 들게하네요! 양도 상당해서 라멘만 먹어도 배부릅니다. 혹시라도 양이 부족하신 분을 위해서 밥도 제공되는데 남기지만 않으면 밥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우쥬 커피 외부모습


우쥬커피는 샤로수길 들어가는 골목에서 한골목 더 올라가서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모습


카페에서는 음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도 팔고 있습니다. 카페 내부가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오니까 참고하세요! 사람많고 시끄럽지 않고 조용해서 음료마시면서 편하게 이야기 하기 좋은 카페인 것 같습니다. 





방콕야시장 외부모습


샤로수길 대표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방콕야시장입니다. 워낙 유명해져서 6시가 넘으면 기다리는 줄이 생겨서 웨이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방콕야시장 내부모습


방콕야시장은 태국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왔습니다. 내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여러 소품들도 태국의 느낌이 풍겨집니다. TV에서도 태국 방송이 나오고 식당 안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도 태국음악들입니다. 방콕야시장에서는 다양한 태국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이색적인 음식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카오팟과 팟씨유


평소에는 맛보기 힘든 이색적인 음식들입니다. 동남아 음식하면 향신료가 강해서 먹기 힘든 것을 생각하지만 방콕야시장의 음식들은 향신료가 강하기보다는 달콤합니다. 태국을 가지 않고 태국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콕야시장입니다. 다양한 태국음식을 즐겨보세요!


샤로수길 밤풍경





낭만싸롱 외부모습


데이트의 마무리는 역시 술 한잔이 아닐까 싶습니다. 샤로수길을 걷다보면 동화 속 주인공이 사는 집으로 보이기도 해변에 있는 풍경 같아 보이기도 하는 술집이 눈길을 끕니다. 


낭만싸롱 내부모습


낭만싸롱은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동화 속 주인공들로 가득한 벽면이 특징입니다. 동화 속 공간에서 술을 마시는 느낌이 들게 해줍니다. 


낭만싸롱 메뉴판


누룽지비어, 쿠키비어, 청포도비어, 얌비어등 이름만 들어도 궁금증을 들게 하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와 칵테일이 있습니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든 맥주를 다 먹고싶게 하는 충동이 듭니다!


감자튀김과 맥주


바텐더 출신의 사장님답게 맥주는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줍니다. 평소 먹던 맥주가 아닌 이색적인 맥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주도 맥주 한잔을 더 맛스럽게 해줍니다. 분위기를 내면서 맥주 한잔 혹은 칵테일 한잔 하고 싶을 때 방문하세요!


샤로수길 밤 풍경


이색적인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샤로수 길에서 즐거운 데이트를 추천합니다. 여권 없이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먹으면서 세계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샤로수길 주변에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서울대가 있습니다. 서울대 미술관, 박물관은 일반인도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샤로수길 오기 전에 서울대에서 문화생활 즐기고 서울대 캠퍼스 구경도 하고 먹거리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