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청춘동원 서포터즈] 청춘동원1기가 2기에게 추천하는 컨텐츠 리스트!



안녕하세요 청춘동원 서포터즈 이승우입니다. 2017년 새로운 연도의 시작입니다. 새로운 연도를 맞이하였지만 청춘 동원의 일원으로써의 활동이 거의 끝나간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개인 기사를 쓰면서 동원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저 나름대로도 현시대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그래서 앞으로 들어오시게 되시는 새로운 청춘동원 서포터즈분들과 트렌드를 알고 잠깐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2017년 트렌드를 통해 앞으로 쓰면 좋은 청춘동원 기사 주제(부제 : 제가 못 쓴 아쉬운 주제들)’을 소개해드릴까 싶습니다. 서포터즈 컨텐츠를 재밌게 쓰고싶어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트렌드관련 베스트 서적들을 많이 읽었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5권의 트렌드 책들 2017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트렌드 책이 서점가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청춘 동원하면서 많이 듣는 소리가 ‘책을 많이 읽어라’입니다. 동원그룹의 책 읽기 문화뿐만 아니라 책을 통해서 얻는 게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조언을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책 판매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대형 서점에서는 중고서점을 열어 소비자들에게 보다 싼 가격에 상태 좋은 중고책을 제공하고자 하면서 독서인구를 늘리려는 전략 또한 같이 병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합정역에 있는 중고서점 다양한 대형 서점에서 중고서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또한 개성을 추구하는 20대 젊은층들을 겨냥한 책방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바로 ‘동네 서점’입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집을 즐길 수 있는 동네서점의 모습


서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추구하는 분야에 따라 배치된 도서들 또는 독립출판에서 발행한 다양한 서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카페를 획일화된 디자인보다는 사장님의 개성을 볼 수 있는 인테리어로 꾸며 놓셨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실 때도 이쁘게 찍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곳에서 운영되는 개성 넘치는 동네 책방을 소개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계속되는 가운데에 우리의 소비는 점점 가성비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마트의 ‘노브랜드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요.


다양한 노브랜드 제품들(따로 노브랜드 제품만 파는 장소를 마련해 두었다.


물론 ‘노브랜드’자체가 브랜드화된 것 같은 느낌은 있지만, 1인 가구의 증가, 물가 상승 등,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하였을 때 가성비를 따지는 트렌드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성비를 챙길 수 있는 동원의 제품을 홍보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동원에서 만든 다양한 노브랜드 제품들 (제조원을 보면 동원 홈푸드와 동원 F&B에서 제조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장 노브랜드 제품만 보더라도 동원에서 생산한 많은 식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찾은 가성비 넘치는 동원의 제품을 소개해 주세요.





2017년에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 홍보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인적 영업’이 가장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각종 매체나 인터넷에서의 다양한 정보가 넘쳐나고 있지만 그런 정보 중 불확실한 정보들 또한 생겨나고 그에 대한 불신이 증가하기 때문에 ‘인적 영업’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영업 분야 관련 청춘동원 맨토링을 진행하는 모습


청춘동원 서포터즈를 하시게 되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여러 번에 걸쳐서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영업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2017년을 대하는 독특한 영업방식을 멘토 분들에게 전수받고 알려주신다면 좋은 기사가 될 듯싶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가 계속될 것이라고 했지만 20대를 대상으로는 약간의 다른 견해를 보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바로 취존소비와 나를 위한 소비인데요. 나의 감성과 성향, 취미, 기존에 좋아하던 것등 다양한 것들을 ‘나를 중심으로 생각’하여 고민 후 구매를 하는 경우가 20대에 많아질 것이라는 겁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캐릭터가 있는데요!


강남역의 랜드마크가 된 캐릭터 숍 (카카오 프렌즈 라이언 카페)


뭔가를 사야 할 때 똑같은 제품이 있다면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을 고른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캐릭터를 이용해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들 (네이버 라인 캐릭터를 이용한 라인 스토어도 유명하다)


무엇보다도 이쁘고 귀여운 캐릭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이를 구매 함으로써의 만족감을 느낌으로써 ‘자기만족’ 최우선으로 20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다는 점입니다. 소비를 통해 자신의 만족감을 찾는 소비 형태 또한 한번 살펴보고 고려해볼 트렌드라고 생각됩니다.





‘B급’이라고 일컫는 제품에서조차도 뭔가 ‘다름’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모나미펜의 다양한 모습 기존에 흰색 검은색에서 벗어나 다양한 색감과 그림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심미적을 보기 좋은, 디자인이 좋은 제품들이 앞으로 선호 될 것으로 전망되오니 ‘단순하고 평범한 물건이지만 디자인만큼은 정말 대박이다’하는 물건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원에서도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 또한 이를 알게 되어 와인을 알리고자 동원 와인을 이용한 다양한 글을 써보왔습니다. 포도축제부터 시작을 해서 와인에 대한 기본 상식과 함께 와인과 함께하면 좋은 디저트들까지 다양한 분야로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에도 동원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와인 선물세트 또한 준비하였습니다. 와인으로 다가가고자 하는 동원의 노력이 보입니다.


동원 와인(출처 : 동원 선물세트 카탈로그)



사실 와인이 종류와 역사도 많다 보니 그에 따른 방대한 지식이 와인을 선택하는데 꺼려지게 하는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저는 ‘초보자를 위한 와인 상식’을 주제로 와인을 알려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보다 심화된 와인 지식을 작성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책의 모든 내용을 설명해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써보고 싶었던 기사들과 함께 앞으로의 트렌드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 노력 해봤습니다. 앞으로의 트렌드를 예측하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책에 나온 내용이 다 맞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앞으로의 2017년을 지내면서 느끼는 트렌드를 보다 신속하고 모든 사람에게 트렌드를 전달할 수 있는 전달력과 함께 여러분들의 능력이 더 해진다면 좋은 글로 많은 사람들을 찾아뵐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청춘동원 이승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