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건강한 여가 시리즈] 가상 현실 리얼 체험, 홍대 VR카페 #VR(샵브이알)


요즘 포켓몬고와 함께 가상현실(Virtual Reality)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넘어 더 실제 같은 가상현실을 체험하고자 하는 니즈가 커지면서 등장한 핫플레이스가 있습니다. 바로 VR카페! 마치 게임 속에 들어가 있는 것 같은 생생한 느낌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인기 데이트코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젊은이들의 잇플레이스 홍대에도 VR카페가 있다고 해 찾아가 보았습니다. 홍대 #VR(샵브이알) 방문 후기, 함께 볼까요? 





이곳은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데이트 코스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VR카페 홍대 #VR(샵브이알)입니다. 아직 VR카페가 많지 않아 더욱 유명세를 탄 곳인데요.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약 10분간 걸으면 찾을 수 있습니다.  

 


3층에 들어서면 카운터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용권과 음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VR의 입장료는 1인당 1만원! 음료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이용권은 이렇게 쿠폰 형식으로 발급되는데요. 쿠폰을 발급받은 후 70분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추가 이용 시에는 10분당 1,500원에 추가 요금이 발생해요. 

이곳에는 총 8가지의 게임 부스가 있는데요. 좀비 게임 / 직업 체험 / 귀신 피하기 / 카레이싱 / 데이터코어 지키기 / 등산 게임 등이 있습니다. 안내판을 보고 원하는 게임을 선택한 뒤 직원에게 말하면 방으로 안내해주고 각 방마다 게임 방법 및 VR기기 사용법을 설명해 줍니다. 

 


부스 밖에는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친구가 게임 하는 모습을 이 모니터로 지켜볼 수 있답니다. 좀비, 귀신 게임은 보는 것만으로도 꿀잼 보장! 흑역사를 생성할 수 있으니 겁이 많으신 분들은 주의하세요!





인기 게임들은 대기가 필수였는데요. 이용권을 순서대로 꽂은 뒤 대기하면 됩니다. 2인 게임은 2장 모두 넣어야 해요~ 

 


드디어 VR 게임존에 입성! VR 게임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더라도 걱정마세요~ 각 게임마다 직원분들이 착용에서부터 사용법 등 꼼꼼하게 설명해주니까요! 

 

게임마다 더 실감나는 VR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기들도 조금씩 달랐는데요. 특히 레이싱 게임은 실제 운전을 하는 것처럼 이런 운전대 모양이었답니다.

 



눈 앞에 3D 화면이 펼쳐지는 것은 물론, 이동 방향대로 의자가 움직이고, 진동이 느껴져 더 생생한 VR 체험이 가능했는데요. 실제 레이싱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 체험을 하는 사람은 가상현실 속에 있지만, 밖에서 지켜보면 약간 바보스러움이 묻어나는데요. 보는 재미가 쏠쏠한 것도 VR 카페의 또 다른 매력!





몸을 쓰는 게임이 많다 보니 게임 후엔 급격히 당이 떨어지는데요. 그럴 땐 달달한 음료를 즐기는 것도 좋아요. 이 메뉴들은 #VR에 시그니처 메뉴, 지구라떼와 우주라떼인데요. VR카페답게 시그니처 메뉴 비주얼도 남다르죠? 비주얼을 망치긴 아깝지만 섞어먹어야 더 맛있으니 잘 저어 드세요~ 




사진으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VR의 세계! 보기만 해도 신선한 경험이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있을 뿐만 아니라 음료를 마시며 쉴 수도 있어 1석 2조의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요즘처럼 추운 겨울, 밖에 나갈 엄두도 안 나고 매일 똑같은 일상이 지겹다면 VR카페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시공간을 초월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에 특별한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