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한여름 더위를 날려줄 제품 시리즈 1탄 동원시스템즈에서 생산하는 시원한 맥주 캔


요즘 외출만 하면 시원한 캔맥주가 절로 생각나는데요. 뜨거운 여름이 다가왔다는 뜻이겠죠? 더위를 날리기 위해 맥주 캔이 가득한 냉장고 앞에 서면 결정 장애 발생! 맛만큼 다양한 종류의 캔 맥주가 가득하기 때문이죠. 눈길을 끄는 화려한 디자인의 캔 맥주를 홀린 듯 구매한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맥주 캔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알 수 있는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을 방문해 보았어요. 함께 맥주 캔에 대해 알아보아요.





햇볕이 유난히 뜨겁던 날, 전라도 광주에 있는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에 도착했어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공장 이미지와는 다르게 잘 정돈된 푸른 정원이 인상적이었고 매우 깔끔한 모습의 외관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정문에는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의 모토를 알 수 있는 문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 품질을 위해 노력하자는 문구와 무엇보다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구가 돋보였어요. 하남 공장 직원들은 매일 출근길에 이 문구를 보며 가슴에 새기고 더 나은 품질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죠?


도착하자마자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의 최고의 듀오를 만났는데요. 임창현 공장장과 그의 고정 PICK 최지원 대리입니다. 공장을 둘러보기 전, 캔을 만드는 공정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시죠?
 





캔을 만드는 공정 과정을 들으며 데코레이션 단계의 에피소드도 들을 수 있었어요. 한 고객사는 여러 공장의 디자인 샘플을 보고 실망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마지막으로 하남 공장에 의뢰를 했고, 단번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 무척 행복해했다고 합니다. 또 한 번은 일본에서 여러 고객사가 하남 공장에 캔 생산을 의뢰했는데요. 디자인에 민감한 일본답게 하나의 캔을 만들기 위해 수십 번에 걸쳐 샘플을 요청했다고 해요. 마침내 하남 공장이 만족스러운 샘플을 만들어내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캔 디자인은 맥주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고객사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망점을 찍어 도색을 하는 공정이기에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고 수많은 캔을 하나의 디자인과 색으로 통일시키기 위해선 정밀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남 공장이 국내 대부분의 맥주 캔을 생산하고 있는 이유는 정밀한 데코레이션 공정에서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이겠죠?

 



여러 단계를 거쳐 맥주 캔을 생산하는 과정을 보니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맥주 생산 업체는 하남 공장이 만든 맥주 캔을 공급받아 맥주를 채워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이죠. 까다로운 고객사의 만족을 채우고 소비자에게는 예쁜 디자인의 시원한 캔맥주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뿌듯해지는 순간이었답니다.



각양각색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맥주 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 캔 디자인은 무엇인가요? 예쁜 디자인의 맥주 캔이 대부분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에서 만들어진다는 사실! 그중에서도 이번 여름 인기를 끌 맥주 캔 디자인 2가지를 꼽아보았어요.

 

신상 맥주인 롯데주류의 ‘클라우드 핏츠 슈퍼 클리어’와 차가움이 배가 된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두 제품 모두 올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것이라 기대합니다.




시원한 캔 맥주가 생각나는 뜨거운 여름,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에서 만든 시원한 맥주 캔으로 더위를 날리시길 바라요. 마트나 편의점에서 맥주를 구매하실 땐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하남 공장도 함께 떠올려 주시는 센스! 하남 공장이 시원한 디자인의 맥주 캔으로 올여름도 책임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