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동원 레시피] 자취방에서 느끼는 명절의 향기, 모둠전 레시피 (feat.동원F&B)

코앞으로 다가온 민족 최대 명절, 추석! 명절엔 역시 지글지글 전이죠.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을 고향 집이 아닌 자취방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사실! 동원F&B 제품만 있다면 가능하답니다. 동원 상상 스테이크 마블 육포와 오븐&통그릴 델리햄으로 만드는 모둠전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노릇노릇 달걀 물을 예쁘게 입은 모둠전을 보고 있자니 기름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고소한 모둠전을 위한 준비물부터 소개할게요.




오븐&통그릴 델리햄부터 상상 스테이크 마블까지. 동원F&B 제품만 있다면 모둠전이 가능하답니다. 단무지나 대파 대신 좋아하는 채소를 준비해도 무방해요.



먼저, 상상 스테이크 마블은 하루 전에 물에 담가놓는 것이 좋아요. 육포가 조금 딱딱해 전으로 바로 먹기가 불편할 수 있기 때문이죠. 후에 기름에 부쳐야 하니 물기를 쏙~ 빼서 준비해 주세요.



델리햄, 단무지, 구워먹는 치즈, 리얼크랩스는 손가락 두 마지 정도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대파 외에도 좋아하는 채소를 꽂아도 OK! 달걀 물을 입혀 부쳐주면 되니 따로 볶거나 익히지 않아도 돼요.



물기를 쏙 뺀 육포에게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밀가루는 체에 한 번 내려서 준비하면 좋답니다. 보통 전을 부칠 때 밀가루에 밑간을 하지만, 육포는 이미 간이 되어 있으므로 소금을 생략해도 괜찮아요!



이젠 달걀옷을 입을 차례~ 미리 만들어 둔 꼬치도 달걀 물을 입혀 준비해 주세요.



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모둠전 완성~ 홍고추를 고명으로 올리면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진답니다. 모둠전 만들기, 영상으로 다시 한번 볼까요?





얼마 남지 않은 추석. 집마다 명절 음식을 준비하느라 동네에 기름 냄새가 가득했었는데요. 바쁜 일이 많아 고향 집을 방문하기 어렵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동원F&B 제품으로 모둠전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