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동원 레시피] 막걸리와 찰떡궁합! 가을 추천 안주, 구운 오징어 & 구운 왕꼬막으로 만든 해물파전

달콤하기도 새콤하기도 한 막걸리는 소주, 맥주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우리나라 전통 술이죠. 옆구리가 유난히 시린 요즘, 막걸리 한 잔을 마시면 온몸이 따뜻하게 채워지는 기분이 듭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꽉꽉 채우는 막걸리와 찰떡궁합을 보이는 안주가 있는데요. 막걸리의 소울메이트이자 천생연분, 해물파전입니다. 오늘은 지글지글 해물파전을 만들어 볼까요?


 



해물파전을 만들기 위해선 동원 구운 오징어와 구운 왕꼬막만 준비하면 되는데요! 오징어와 꼬막을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부침가루, 동원 구운 오징어 & 동원 구운 왕꼬막, 고추와 파를 준비해 주세요. 고추나 파 외에도 양파, 당근 등 좋아하는 채소를 넣어도 무방하답니다.



먼저 준비한 채소를 송송 썰어주세요. 고추는 어슷썰기를 하면 구웠을 때 모양이 예쁘게 나온답니다.



동원 구운 오징어 & 구운 왕꼬막은 체에 밭쳐만 주면 되는데요. 파전을 얇게 부치기 위해선 채소처럼 썰어주면 좋겠죠?



이제 반죽을 만들어 채소를 넣기만 하면 준비 끝~ 부침가루와 물을 1 : 1 비율로 섞어주세요. 종이컵으로 계량하면 집에서도 쉽게 양을 가늠할 수 있어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해물파전 완성~ 지글지글 파전 익는 소리에 저절로 막걸리가 생각납니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오늘은 동원 구운 오징어 & 구운 왕꼬막으로 해물파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짭짤~한 동원 구운 오징어와 구운 왕꼬막 덕분에 따로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쫄깃쫄깃 씹히는 맛이 일품인 해물파전! 막걸리 단짝 안주인 해물파전과 함께 막걸리 한 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