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나누다/동원 책꾸러기

[동원책꾸러기 1월 선정도서] 2019년 황금돼지해 맞이 동화책 추천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60년에 한 번 돌아온다는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입니다. 황금돼지해를 맞아 우리 아이에게 읽어주면 좋은 동화책 세 권을 준비해봤는데요. 특별히 세 권 모두 귀여운 돼지가 등장해 아이가 동화책을 더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동물 ‘돼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눠보고, 동화책을 통해 배운 덕목들을 아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세 마리 돼지가 각자 자신의 집을 지으며 살던 어느 날, 늑대가 찾아와 입김을 훅 불어 돼지의 집들이 폭삭 내려앉았습니다. 세 마리 돼지는 그림책 밖으로 날아가고 말죠. 밖으로 날아간 세 마리 돼지들은 동물들이 합주를 여는 세상, 공주를 구하기 위한 용감한 왕자의 세상 등 다양한 세상을 만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그림 밖 세계를 모험합니다. 얼마 후 돼지들은 친구들과 함께 다시 그림 속 벽돌집으로 돌아오고, 그곳에서 친구들과 행복하게 지냅니다. 

2002 칼데콧 메달 수상작인 이 책은 <아기돼지 삼형제>를 새롭게 패러디한 작품으로 이야기 속에서 탈출한 세 마리의 돼지 이야기를 독창적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늑대에게 잡아 먹힐 돼지들이 종이비행기를 타고 그림 밖 세상으로 떠나는 장면은 시공간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리는 새로운 관점을 보여줍니다. 그림책의 이야기가 또 다른 그림책 속의 이야기로 넘나드는 자유로운 발상에서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과 기발한 표현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림책 밖으로 나간 아기 돼지들을 통해 아이들은 자립심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은 꼬마 돼지는 개구리 흉내를 내며 다른 이들의 예상에서 벗어나는 방식으로 관심을 끌고 관계 맺기를 시도합니다, 하지만 이미 집단으로서 결속력이 이뤄진 개구리들과 숲속 동물들은 자신들에게 비치는 돼지의 모습만 평가할 뿐 정작 돼지의 마음이나 생각을 헤아리려고 하지는 않죠. 하지만 돼지는 굴하지 않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유지하며, 홀로 남겨진 뒤에도 꾸준히 나무 위의 새들과 또 다른 친구 사귀기에 몰두합니다. 이러한 돼지의 진심은 결국 다른 동물들에게도 전해져 새로운 친구 사귀기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관계를 맺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꼬마 돼지의 친구 사귀기 기술은 인기 있는 아이가 되는 결정적인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 결속된 집단이라도 그들을 이해하는 친근한 마음으로 먼저 다가가고자 노력한다면, 처음에는 좀 힘들지 몰라도 어떤 곳에서도 환영받는 좋은 친구 만들기가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친구 사귀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방법은 상대방을 이해하는 열린 마음가짐과 상대방을 배려하는 소통의 자세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견 없는 이해와 배려를 가르쳐주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주 중요한 회사에 다니는 피곳 씨와 아주 중요한 학교에 다니는 두 아들은 집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늘 입을 크게 벌리고 아내에게, 엄마에게 빨리 밥을 달라고 요구하기만 합니다. 모든 집안일은 피곳 부인 혼자의 몫입니다. 아무도 피곳 부인을 도와주지 않았고 힘들어하던 피곳 부인은 결국 집을 나가버리고 맙니다. 돌봐줄 사람이 없어진 피곳 씨와 아이들은 조금씩 이상하게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 책은 가정 내에서 여성이 혼자서 짊어지고 있는 가사노동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어린이 책에서는 보기 드물게 여성 문제와 가족 문제를 다루고 있는 것입니다. 자칫 어린이책에서 표현하기 무겁게 느껴지는 주제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군더더기 없고 유머러스한 글과 완벽한 화면 구성이 진지한 주제를 설득력 있고 쉽게 전달합니다. 가사 노동을 가족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나가며 즐거워하고 가사 노동의 가치를 느낄 때 모두가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가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고, 가정에서 각자 자신의 역할을 맡아 서로 도와가며 생활해야 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입니다.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돼지’를 주제로 한 동화책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동원책꾸러기 가족들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한 해도 행복하게 시작하길 바라며 올 한해 황금처럼 빛나고 풍요롭게 보내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동원책꾸러기 캠페인 ‘좋은책맘’으로 선정되면, 무료로 그림책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좋은책맘’이 될 수 있는 기회는 매월 1일부터 22일까지 열려 있습니다. 


*동원책꾸러기 ‘좋은책맘’ 신청 바로가기 



★그림책 무료 증정 이벤트★

2019년 황금돼지해, 우리 아이 덕담해주고 무료 그림책 받아가세요!


2019년 황금돼지의 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아이가 올해도 무럭무럭 잘 자랄 수 있도록 사랑 듬뿍 담은 덕담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동원책꾸러기 선정 1월 추천도서를 1권씩 보내드립니다. 


 STEP1. 황금돼지해, 우리 아이를 위한 덕담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STEP2. 본 게시물을 자신의 SNS로 공유하면 당첨 확률 UP!

 STEP3. 추첨을 통해 그림책을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19.1.1(화)~2019.1.20(일)

 당첨자 발표 2019.1.23(수)

 이벤트 경품 동원책꾸러기 선정 1월 추천도서(6명)


 *경품은 각 1권씩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당첨자 발표>


동원그룹 블로그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경품을 받을 행운의 당첨자 6분을 지금 발표합니다!


이벤트 당첨자 명단

책꾸러기 추천도서 (6명)

이민지

김선혜

오은주

유지안맘

조보라

고연희


당첨되신 분들께서는 경품을 받으실 해당 정보를 1월 25일(금)까지

여기(클릭) 로 남겨주세요!



※ 기한 초과 시 당첨 기회는 무효 처리됩니다.

※ 잘못된 정보제공으로 인한 경품 미수령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