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의 전통 술인 막걸리를 현대적으로 고급화해 프리미엄 막걸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막걸리의 명가, 배상면주가에서 만든 ‘느린마을 양조장&펍’입니다. 이곳은 매일 직접 빚는 수제 막걸리 양조장 설비와 Modern, Natural, Vintage를 콘셉트로 현대인들에게 느린마을이 전하는 ‘여유’와 ‘쉼’의 가치를 전하고 있는데요. 막걸리가 주는 전통적인 멋과 현대인의 취향을 저격한 세련된 인테리어 등이 잘 조화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8월, 배상면주가와 식자재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 6개 느린마을 양조장&펍 매장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우리 전통 술에 동원홈푸드에서 공급하는 식자재까지 더해져 더욱 믿을 수 있고 건강하겠죠? 자, 그럼 지금부터 프리미엄 막걸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느린마을 양조장&펍의 매력 속으로 빠져봅시다!
느린마을 양조장&펍은 지난 2010년 양재점을 오픈한 이후, 강남점, 센터원점, 연남점 등을 오픈해 지금은 전국 6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강남점을 찾아가보았는데요. 지하철 2호선 강남역 9번출구에서 출구로 나와 조금 직진하다가 우측으로 꺾으면 바로 흰색 간판이 눈에 띕니다. 역에서 걸어서 3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입구에서 지하로 내려가면 식당 내부가 나옵니다. 막걸리를 파는 곳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모던하고 세련된 첫인상에 놀랐는데요. 그야말로 젊은이들의 취향저격!
느린마을 양조장&펍은 막걸리의 명가, 배상면주가에서 만든 외식 프랜차이즈인데요. 한국의 전통 술인 막걸리를 현대적으로 고급화하여 프리미엄 막걸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막걸리 외에도 과실주, 스파클링 와인 등 다양한 술과 면요리, 각종 구이 요리 등 고급 메뉴를 도입해 새로운 술 문화를 만들고 있지요.
이곳의 슬로건은 ‘Enjoy Slowly’입니다. 느린마을 양조장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통 술을 만드는 과정처럼 느림 속에서 ‘여유’와 ‘쉼’의 가치를 전하고 있지요. 입구에는 막걸리를 숙성시키는 기계도 볼 수 있었는데요. 낯선 광경에 눈이 번쩍!
매장 내부는 1층, 1.5층, 2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배상면주가에서 만든 다양한 전통 술들도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습니다.
2층에서 본 1층의 모습입니다. 정말 넓고 깔끔하죠?
한쪽 벽에는 전통 술들이 고급스럽게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는데요. 마치 와인바를 연상케 하는 것 같죠?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해둔 장식도 정말 귀여웠답니다.
느린마을 양조장&펍에는 다양한 술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술은 ‘수제 生막걸리’인데요. 인공 감미료 없이 국내산 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 막걸리랍니다. 도심형 양조장에서 직접 빚어 더욱 신선한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죠. 맛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봄에서 겨울로 갈수록 강도가 점점 세진다고 해요. 주문 전 테스팅도 가능한데, 강남점에서는 이제 더 이상 테스팅은 제공하지 않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 외에도 과일 막걸리, 특선주 등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메뉴판에 ‘술 도수별 파노라마’도 있으니 도수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골라 드세요!
안주도 샐러드&무침, 볶음류, 탕류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우삼겹 아삭숙주, 육전과 고추전, 인절미 탕수육 등이 인기!!
가격대는 13,000~29,000원대로, 일반적인 펍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프리미엄 퓨전 안주를 즐길 수 있답니다!
먼저 기본 안주인 우동 튀김과 함께 느린마을 양조장의 대표 메뉴, 수제 생막걸리가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봄’ 맛을 골라 시켜보았는데요. 도수가 높지 않으면서도 달달해 정말 맛있었답니다! 함께 나온 우동 튀김도 씹을수록 고소 고소~
다음으로 딸기 과일막걸리가 나왔는데요. 아담한 사이즈가 정말 귀엽죠?
상큼한 딸기의 향과 함께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정말 좋았는데요. 술을 잘 못 드시는 여성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술이랍니다!
다음으로 시킨 것은 나가사키 짬뽕탕인데요. 화로에 불을 붙여 주셔서 먹는 중에도 식지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해물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통통한 오징어만 보아도 정말 양이 어마어마하죠? 시원한 국물 맛도 끝내줬답니다!
이번엔 이곳의 베스트 메뉴 우삼겹 아삭숙주! 베스트 메뉴답게 우삼겹과 함께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의 맛이 정말 좋았어요.
달콤한 막걸리 한 잔에 짭쪼름한 우삼겹 아삭숙주 한 젓가락 곁들이면! 찰떡궁합이죠~
이번엔 인절미 탕수육인데요. 이것도 이곳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랍니다. 쫀득한 찹쌀 탕수육 사이사이에 인절미 가루가 곁들여 있어 고소한 맛이 배가 되지요.
마지막으로 시킨 메뉴는 샐러드 플레이트였습니다. 연어 타다키와 훈제오리, 세 가지 치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둠 샐러드였는데요. 상큼한 샐러드의 맛이 입 안을 깔끔하게 해주었답니다.
+ 동원홈푸드와 ㈜배상면주가의 인연
지난 8월 11일, 동원홈푸드는 ㈜배상면주가와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동원홈푸드는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전국 6개 ‘느린마을 양조장&펍’ 매장에 연간 12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답니다.
동원홈푸드 식재사업본부 김성용 전무는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춰 건강한 음주 문화를 제시하고 있는 업체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동원홈푸드의 식자재 공급 덕분에 ‘느린마을 양조장&펍’ 음식들도 더욱 믿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느린마을 양조장&펍 강남점 후기 잘 보셨나요? 일반적으로 ‘막걸리’ 하면 ‘옛 것’이라는 편견이 강한데요. 이렇게 도심에서 세련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안주들과 함께 즐기니 더욱 색다른 기분이 든 것 같습니다. 우리 전통 술에 대한 맛과 가치도 더욱 와 닿았던 것 같고요. ‘느린마을 양조장&펍’은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통해 우리 전통 술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바탕엔 언제나 동원홈푸드가 함께 할 것입니다.
'동원을 말하다 > 브랜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대표간식 모여라~ 동원F&B 제품으로 만든 떡볶이&어묵튀김&군만두 레시피 (0) | 2016.12.15 |
---|---|
혼술에 딱! 신개념 안주캔 동원 포차 시리즈,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0) | 2016.12.06 |
동원바른어묵 모델 대박이! 이제 마트에서도 귀여운 대박이를 만나보세요~ (1) | 2016.11.30 |
[청춘동원 서포터즈] 라운지디 등촌파인블루점에서 즐긴 엄마와 딸의 오붓한 데이트♥ (0) | 2016.11.25 |
동원몰X양반김! 바로 구워 발송하는 '양반 더 신선한 김' 대령이오~ (0) | 2016.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