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와 함께한 4월 쿠킹클래스! 고추참치 미고랭&달콤 꽁치 고추냉이 김밥

최근 브라운관에서는 보기만 해도 설레는 동원의 남자들이 여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바로 동원참치 모델 송중기와 고소한 꽁치 모델 맹기용인데요. 지난 21일 진행된 4월 쿠킹클래스의 주제는 멋진 모델들이 추천하는 주말 요리였습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와 함께하는 세 번째 시간이었는데요. 매 달 클래스를 거듭할수록 홍보대사들의 분위기는 더욱 화기애애해 지는 것 같습니다. 이 날도 셰프들과 홍보대사들의 재미있는 입담으로 한 시도 웃음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송중기, 맹기용 모델만큼 멋있는 셰프들과 함께한 4월 쿠킹클래스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지난 21일, 동원그룹 본사 메뉴전략센터에서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의 4월 쿠킹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들은 일찍부터 자리해 그 동안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클래스를 준비했답니다. 

 


여느 때와 같이 자리에는 오늘 요리할 제품과 재료, 조리기구 등이 가지런히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또 어떤 요리를 만들지 기대되는 순간이죠~?



첫 번째로 배워볼 메뉴는 송중기가 추천하는 주말요리, ‘고추참치 미고랭’이었습니다. 미고랭은 해산물과 여러 가지 채소를 곁들여 먹는 인도네시아의 대중적인 볶음 국수인데요.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소울푸드로도 유명하기도 하죠. 이 날은 동원F&B의 대표 제품, 고추참치를 활용해 미고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동원F&B 메뉴전략센터의 김정호 셰프가 시연을 보였는데요. 이름은 어렵지만 알고 보면 쉬운 미고랭 레시피를 함께 알아볼까요?








       

이름은 생소하지만 고추참치를 이용해 이렇게 간단하게 미고랭을 만들 수 있다니, 집에서 시도해볼 만 하겠죠? 

 


다음으로 배워볼 요리는 맹기용 추천 주말 요리, ‘달콤 꽁치 고추냉이 김밥’이었습니다. 고소한 꽁치는 지난달에도 살펴 보았듯이 전혀 비리지 않은 꽁치 제품이었죠?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소한 꽁치를 고추냉이와 함께 김밥 속에 넣어 맛을 더한 김밥인데요.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 도시락으로 준비해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그만인 것 같습니다.

동원F&B 메뉴전략센터의 박인호 셰프는 시연에 앞서 맹기용이 출연한 고소한 꽁치 광고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광고 속 음식은 바로 박인호 셰프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광고 속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으며 본격적인 시연을 시작했습니다. 함께 배워볼까요?







      

늘 똑 같은 김밥만 먹었는데, 이렇게 꽁치를 이용해 김밥을 만들면 조금 더 색다른 김밥을 맛볼 수 있겠죠?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연이 끝난 후, 김정호 셰프를 만나 이번 쿠킹클래스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동원F&B 메뉴전략센터 김정호 셰프 인터뷰

 

Q : 오늘 쿠킹클래스 메뉴인 ‘고추참치 미고랭’과 ‘달콤 꽁치 고추냉이 김밥’는 어떻게 선정하게 되었나요?

고추참치는 보통 한식에 많이 곁들여 먹는데요. 고추참치의 매콤한 소스를 이용해 동남아식의 볶음 국수를 만들면 보다 이국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미고랭이라는 메뉴를 준비했어요. 요즘 날씨가 좋아서 가정에서 나들이 많이 가는데, 그럴 때 꽁치랑 야채를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달콤 꽁치 고추냉이 김밥도 준비해보았습니다. 


Q : 고추참치와 고소한 꽁치 제품을 활용한 또 다른 요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고추참치는 다양한 찌개, 볶음국수 등에 무난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죠. 더욱 색 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소보로 비빔밥으로 만들어 보세요. 참치와 계란, 두부 등을 넣고 슥슥 비비면 맛있는 소보로 비빔밥이 완성됩니다. 

고소한 꽁치는 지난번에 맥주 안주로도 좋은 꽁치 크로켓을 추천 드렸는데요. 크로켓 외에도 김치 잎에 꽁치를 말아서 조린 꽁치 김치말이나, 올리브오일과 마늘로 향을 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위에 꽁치를 얹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또 지난번에 샌드위치도 알려 드렸는데 케밥, 랩샌드위치 등으로 싸서 먹어도 정말 맛있죠!



셰프들의 시연이 끝나고 홍보대사들의 본격적인 요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느 때처럼 어려움 없이 척척! 이제는 정말 베테랑다운 모습입니다.

 


홍보대사들은 요리 중간 중간 블로그에 남기기 위한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찰칵!

 


박인호 셰프는 시연 때 만든 꽁치 김밥을 잘라 열심히 요리 중인 홍보대사들에게 직접 먹여주기도 했답니다. 또한 홍보대사들이 요리를 더 수월하고 맛있게 할 수 있도록 테이블을 꼼꼼히 살피며 유익한 팁을 알려주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맛있는 음식 냄새가 클래스 전체를 채우고, 음식이 하나 둘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쿠킹클래스도 성공적인 것 같죠? 쿠킹클래스가 끝난 후, 이 날 참여한 한 홍보대사를 만나 이번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 박현경 님(박두부) 인터뷰

 

Q : 오늘 쿠킹클래스를 마친 소감이 어떠세요?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것은 오늘이 처음인데요. 처음이라 어색하진 않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 오자마자 다른 홍보대사분들도 잘 챙겨주시고, 셰프님들도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다가 가는 것 같아요.


Q : 오늘 배운 요리 중에 유익한 팁이 있다면요?

김밥 마는 법이요! 원래 김밥을 잘 못 말았거든요. 김 위에 밥을 전체적으로 깔고 재료를 얹은 후 말아서 끝과 끝이 만날 수 있도록 하니, 옆구리 터지지도 않고 풀리지도 않고 정말 잘 말리더라고요! 좋은 팁이었어요.


Q : 오늘 배운 요리는 어떤 분께 해 드리고 싶으신가요?

남편에게 만들어 주고 싶어요. 주말에 김밥 싸서 같이 놀러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4월 쿠킹클래스 마무리, 오늘도, 성공적! 가정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캔 제품을 활용해 색다른 요리들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요리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가 거듭할 수록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쿠킹클래스! 5월 쿠킹클래스에서는 또 어떤 메뉴를 만나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계속 될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들의 즐거운 쿠킹클래스 현장, 꾸준한 관심으로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