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와 함께한 5월 쿠킹클래스! 참치볼 콜드 스파게티&레몬크림치즈 훈제연어 샌드위치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은 계절, 5월입니다. 나들이 가기 딱 좋은 이맘때,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들도 함께 소풍을 떠났는데요. 이들이 떠난 곳은 바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였습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2007년 동원육영재단에서 설립한 교육연수원인데요. 다른 연수원과 달리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쾌적한 시설, 뛰어난 서비스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지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는 이곳에서 5월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는데요. 이번 클래스에서는 핸드메이드로 직접 수제 비누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답니다. 이 날 쿠킹클래스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의 마지막 클래스이기도 했는데요. 여러모로 어느 때보다 더욱 특별했던 5월 쿠킹클래스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지난 19일,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들의 5월 쿠킹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달은 조금 더 특별하게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버스로 약 1시간을 달리니 이렇게 예쁜 연수원에 도착했답니다. 서울과 가까운 곳에 이렇게 아름답고 평화로운 곳이 있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날은 날씨도 청명해 연수원의 모습이 더욱 아름답게 다가왔습니다.


 

홍보대사들은 동원리더스아카데미 백오현 과장의 안내에 따라 간단하게 연수원을 둘러본 후, 본격적인 쿠킹클래스를 시작했습니다. 쿠킹클래스는 중강의실에 위치한 조리실습실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자, 이곳이 조리실습실인데요. 깔끔하고 쾌적해 요리하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샘솟는 것 같죠? 조리실습실에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요리할 재료들과 주방기구들이 가지런히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이 날 쿠킹크래스는 ‘봄 나들이 요리’라는 주제로, 동원연어 콜드스모크를 활용한 레몬크림치즈훈제연어 샌드위치와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다드를 활용한 참치볼 콜드 스파게티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동원F&B 김정호 셰프의 레몬크림치즈 훈제연어 샌드위치의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요리는 훈제연어에 레몬 크림치즈, 어니언링 등을 곁들인 이색적인 샌드위치인데요. 봄 나들이 갈 때 만들어가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그럼 이 요리의 레시피를 함께 알아볼까요?

 


+셰프의 Tip!


빵은 굽자마자 빵 속의 수분이 날아가면서 빵의 노화(?)가 시작돼요. 때문에 바로 먹을 때는 빵을 살짝 구워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그렇지 않을 때는 굽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 게 좋아요.

 

계란이나 햄을 활용한 샌드위치는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연어를 활용하니 한층 더 세련된 느낌이 나는 것 같죠? 연어는 손질이 까다로워 식재료로 쓰기 쉽지 않은데, 동원연어 콜드스모크처럼 잘 가공된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팁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동원F&B 박인호 셰프의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다드를 활용한 참치볼 콜드 스파게티 시연이 이어졌습니다. 이 요리는 참치와 빵가루, 계란 등을 이용해 만든 참치 수제 미트볼과 콜드 스파게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더욱 맛이 좋은데요. 늘 똑 같이 먹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보다 색다르게 즐기고 싶을 때, 만들어 드시길 권합니다. 그럼 이 요리의 레시피도 함께 알아볼까요?

 


+셰프의 Tip!


후라이팬으로 참치볼을 구울 때, 카놀라유와 함께 빵가루를 살짝 넣어주면 

보다 바삭한 식감의 참치볼이 완성돼요!


토마토 스파게티는 늘 똑같이 먹거나, 무언가를 추가한다면 치즈를 곁들여 먹는 정도였는데요. 이렇게 참치볼과 함께 차갑게 먹으니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이었습니다.

 


셰프의 시연이 끝난 후, 홍보대사들의 요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날은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의 마지막 쿠킹클래스이기도 했는데요. 마지막인 만큼 평소보다 조금은 난이도 있는 요리였지만, 모두들 베테랑답게 척척 해내는 모습이었답니다.

 


홍보대사 활동을 하며 친해진 동기들과 서로 도우며 요리하는 모습도 참 보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늘 똑 같은 장소가 아닌 이렇게 외곽으로 나와 요리를 하니, 홍보대사들도 더욱 즐거워하는 것 같았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쿠킹클래스는 마무리 되고, 어느덧 점심시간! 맛있다고 소문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의 식당으로 향했는데요. 마지막 클래스를 기념하며 식당 한 켠에 마련된 룸에서 식사와 와인 등을 즐겼답니다. 





점심식사 후, 홍보대사들을 위한 또 다른 특별한 클래스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바로 핸드메이드 클래스였는데요. 홍보대사들의 손으로 직접 향기로운 수제 비누를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송혜정 강사의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따라 하니 예쁜 색색의 수제 비누가 하나씩 완성 되었는데요. 보기에도 좋고 향도 좋은 마카롱 수제비누 만드는 방법을 함께 살펴볼게요~


 


홍보대사들도 모두들 처음 만들어본 것이었지만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었답니다.

 


몰드에 부은 비누액이 굳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에는 막간을 이용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푸짐한 경품에 모두들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쿠킹클래스에 핸드메이드 클래스, 그리고 경품 이벤트까지! 정말 알찬 하루였죠.

 


드디어 마카롱 수제 비누가 완성되었습니다. 파스텔톤의 비누가 정말 곱죠? 진짜 마카롱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달콤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모든 클래스를 마치고,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중 한 분을 만나 오늘 클래스에 대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 인터뷰


1) 오늘은 특별히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클래스를 진행했는데, 소감이 어떠세요?

오늘 오랜만에 나들이 오는 기분으로 왔어요. 생각보다 더 좋은 환경에 놀랐고 예쁜 나무와 꽃들을 보니 절로 마음이 힐링되는 것 같았어요. 오늘 폭염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뜨거운 날씨였는데, 날씨만 덜 더웠다면 산책도 하며 이 예쁜 풍경을 더 즐길 수 있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2)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 처음 방문해 견학도 해보았는데, 시설은 어떤 것 같으세요?

일단 주위 자연환경이 정말 예쁜 것 같아요. 그리고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건물 외관, 내부를 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고요. 오전에 견학을 할 때, 안내해주신 과장님께서 이곳 옥상에서 보는 노을이 장관이라고 하셨는데, 다음엔 그것도 꼭 보고 싶어요!


3) 쿠킹클래스 후, 핸드메이드 클래스도 진행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제가 손으로 이것저것 아기자기하게 만드는 걸 정말 좋아하거든요. 저한테 딱 맞는 클래스가 아니었나 싶고, 색다른 재미가 있었어요.


4) 오늘 마지막 클래스였는데, 그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클래스는 어떤 클래스였나요?

모든 쿠킹클래스가 다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특히, 셰프님 두 분 모두 정말 유쾌하셔서, 늘 즐겁게 임했던 것 같고요. 어려운 요리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여서 집에서 응용해보는 재미도 있었던 것 같아요. 


5)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1기에 이어 2기도 참여해주셨는데, 어떤 점이 달랐나요?

네, 저는 1기에 이어 이번 2기에도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1기 때는 처음으로 홍보대사를 맡게 돼서 어떤 것을 해야할 지 감이 잘 오지 않았는데, 이번 2기 때는 동원에 대한 이해도 높아지고 제품도 많이 알기 때문에 이 요리에는 이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2기 분들 중에도 다음 3기에 지원하셔서 연임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와 함께한 쿠킹클래스! 마지막 시간까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색다른 장소인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진행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 시간이었는데요. 마치 졸업여행을 온 것처럼, 함께 구경도 하고 클래스도 듣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은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홍보대사 2기는 다음달 해단식에서 만날 수 있을 텐데요. 다음 해단식 때는 또 어떤 추억을 쌓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2기의 마지막 행보, 끝까지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