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김재철 평전 시리즈 : 사회공헌 편] 사내 인재를 키우는 방법(1) - 동원 필로소피와 6가지 실천지침

일터에서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로 일할 것인가? 직무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고객을 어떻게 대할 것인가? 이 모든 것은 개개인의 철학과 그 반영물인 이상에 따라 좌우됩니다. 김재철 회장은 올바른 철학을 바탕으로 올바른 사내 인재를 육성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그의 최종적인 목표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이 되는 일인데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그는 지속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동원 필로소피’라는 동원만의 철학도 세웠습니다. ‘동원 필로소피’에는 김재철 회장의 삶의 체험과 지혜, 믿음 등을 바탕으로 한 6가지 실천지침이 담겨 있습니다. 동원그룹 47년 역사의 근간이 되고 있는 동원의 정신, ‘동원 필로소피’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김재철 회장은 매년 신입사원들에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몇 년이 지나고 “내가 한 이야기 가운데 무엇이 기억나는가?”라고 물으면, 머뭇거리는 직원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신입직원들과 꼭 함께 공유했으면 하는 생각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철저하게 하라.”, “확실하게 하라.”, ”끝까지 하라.” 이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었지요. 이는 그의 삶의 핵심 철학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김재철 회장은 ‘동원 필로소피’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사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노력 덕분에 임직원들은 어떠한 방해에도 휘둘리지 않는 굳건한 철학과 신념을 갖게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