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즐기다/리빙&컬쳐

[건강한 여가 시리즈] 한 여름 밤의 시원한 힐링타임! 서울 내 펍(PUB) & 와인바 추천

장마와 함께 거듭되는 폭염 특보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푹푹 찌는 찜통더위를 맞이할 생각에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한숨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데요. 만사가 귀찮아지는 무더운 여름일지라도 방구석에만 있는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한 여름 밤의 열기, 그리고 이따금씩 불어오는 산들바람과 함께 시원한 맥주 한 잔으로 힐링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서울 내 펍(PUB)&와인바 추천! 여름 밤의 정취를 만끽하며 시원하게 힐링하고 싶은 여러분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공간 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지금이요! 



 


 

남산 3호 터널 입구에서 우측을 바라보면 경리단, 해방촌, 남산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우뚝 솟아있는 바, 하이드아웃 서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미국 명문 요리학교인 CIA 출신의 셰프 이규성이 선보이는 특별한 요리들과 함께 위스키, 진, 테킬라, 와인, 샴페인은 물론 칵테일까지 맛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이 곳 한 켠에는 DJ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유명 DJ인 소울스케이프가 큐레이션한 ‘제대로 된’ 음악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선곡과 믹싱뿐만 아니라 반짝이는 장비들을 거쳐 손님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주죠. 가끔 디제이들과 함께 파티도 즐길 수 있답니다. 



하이드아웃 서울의 추천 메뉴는 뭐니뭐니해도 번! 하이드아웃만의 특별 레시피로 만든 퓨전 샌드위치로 저렴하지만 특별한 맛을 선사합니다. 종류는 포크번, 쉬림프번, 소프트크랩번 세 가지인데요. 맥주 안주로 그만이지요! 

각양각색의 술과 음악, 경치까지 3박자가 확실하게 갖춰져 있는 하이드아웃 서울. 너도나도 아는 아지트가 되기 전에 서둘러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만들러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해 질 녘 펼쳐지는 경치는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아름다우니 꼭 참고하시길!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38가길 5

영업시간: 화~금요일 17:30-02:00, 토~일요일 12:00-02:00, 월요일 휴무

추천메뉴: 살몬스테이크 샐러드, 쉬림프번, 포크번, 다양한 칵테일, 와인, 샴페인 등

가격대: 식사류 7,000~20,000원, 주류 8,000~180,000원

문의: 070-7766-3838




동교동 삼거리 근처를 지나다 보면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품고 있는, 검은색 벽돌로 이루어진 웅장한 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은 확실한 콘셉트의 수제 햄버거 가게인 뉴스보이 버거 펍 인데요. 

 


이름처럼 마치 1900년대 초반 뉴스보이(?)들이 당장이라도 튀어나올 법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곳곳에 숨어있는 인테리어와 세월의 향기를 품고 있는 소품은 물론 직원들까지 역시나 뉴스보이스러워 더욱 특별한 느낌을 선사하죠. 



펍이라고 해서 ‘햄버거 맛이 아쉽지는 않을까’ 라는 걱정은 애초에 하지를 말 것! 여느 수제 햄버거 가게보다 뛰어난 맛을 자랑하고 있어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곳이랍니다. 낮엔 옥상 테라스에서 따스한 햇볕을 맞으며 브런치를, 저녁엔 허기진 배를 간단하게 채우며 맥주 한 잔 시원하게 들이킬 수 있는 곳! 이곳에서 맛있는 버거와 맥주를 즐기며 도심 속의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 29-1

영업시간: 평일 16:00-03:00, 주말 12:00-03:00

추천메뉴: 맥인치즈버거, 베이컨치즈스틱, 맥주 등

가격대: 식사류 12,900~18,900원, 주류 5,000~100,000원

문의: 010-2819-6230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경리단길에도 분위기 좋은 펍은 많은데요. 복작복작한 경리단길 바로 옆 보석길엔 조금 더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바, 도어가 있답니다. 두 형제가 한적한 골목의 한 주택을 개조해 D.I.Y로 심혈을 기울여 멋진 바로 재탄생 시켰다고 하는데요. 


 

가게 곳곳에 그들의 손이 닿지 않은 곳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알차게 꾸며져 있어 더욱 포근하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경리단길과 이태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와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썸남’, ‘썸녀’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까지 하지요. 

 


이곳의 오너인 훈훈한 형제의 과거는 호텔 조리장과 믹솔로지스트! 형이 만든 뛰어난 요리와 동생이 만드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칵테일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함을 선사합니다. 짭쪼름하면서도 적당히 느끼한 피자와 파스타를 한 입 먹고,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게 장식된 칵테일을 한 모금 들이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값진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은 공간입니다. 많은 사람으로 북적이는 경리단길에서 약속을 잡았지만, 소중한 사람과 차분하게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두말할 필요 없이, ‘도어’를 찾아가세요!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13길 52-43

영업시간: 화-일요일 18:00-02:00, 월요일 휴무

추천메뉴: 쉬림프 크림 파스타, 고르곤졸라 피자, 칵테일 등

가격대: 식사류 12,000~32,000원, 주류 8,000~200,000원

문의: 02-6101-0704




찌는 듯한 더위에 짜증나는 계절이지만 선선한 바람을 쐬며 좋아하는 사람들과 시원한 목 넘김의 술 한잔 기울인다면 이 보다 더 좋은 것이 어디 있을까요? ‘적당한 술은 약주다.’라는 말도 있듯이 적당한 음주는 건강에도 좋답니다. 또한 소중한 사람과의 유대관계는 물론 연인과의 관계 또한 돈독하게 만들어 주는 마법과도 같은 존재이지요. 덥디 더운 여름이라고 에어컨, 선풍기 바람만 찾다가는 냉방병에 걸리기 일쑤인데요. 이럴 때 일수록 밖으로 나와 야외에서 시원하게 술 한잔으로 휴양지 못지 않은 달콤함을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힐링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