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15년도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해마다 연말이면 주위에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동원도 여기에 빠질 수 없겠죠! 동원F&B는 불우이웃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치는 사랑을 싣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지난 2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장기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지난 23일 ‘서초구 어르신 행복e음센터’에서 진행된 훈훈한 기부식 현장으로 함께 따라가 보시죠!
‘참치는 사랑을 싣고~’ 캠페인은 동원F&B 참치 팀에서 진행한 불우이웃지원 캠페인 활동입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이 캠페인은 지난 2월과 9월, 그리고 이번 12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참치는 사랑을 싣고~’는 지난 2월 효성그룹과 함께 인연을 맺으며 시작되었는데요. 페이스북 내 기부이벤트 관련 게시물에 응원 메시지를 남긴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77명의 이름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측에 동원참치와 리챔을 담은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9월에는 효성그룹에 농심그룹까지 함께하며 캠페인 규모가 더욱 커졌습니다. 추석을 맞아 진행된 이 캠페인은 2월과 같은 방식으로, SNS를 통해 댓글을 받고 팬들의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선물세트를 전달하였습니다. 선정된 팬들에게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12월에는 ‘참치는 사랑을 싣고~’ 캠페인 그 세 번째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조금 더 특별했는데요. 서울시 서초구가 진행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원그룹도 동참하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기로 한 것입니다.
이번 기부물품은 제 1기 ‘동원 The Well 주부홍보대사’ 50명의 이름으로 기부되었는데요. 지난 12월 21일 ‘동원 The Well 주부홍보대사 해단식’에서 주부들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메시지와 함께 23일 서초구어르신행복e음센터로 전달되었습니다. 전달된 동원의 기부물품들은 독거 노인분들을 비롯 지원이 필요한 분들께 전달 될 예정입니다.
지난 23일, ‘참치는 사랑을 싣고~’ 그 세 번째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선물세트마다 ‘동원 The Well 주부홍보대사’의 이름이 기부자명으로 적혀있는 게 보이시나요?
50개의 동원 선물세트는 서초구 어르신행복e음센터로 전달되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입맛 없으실 때 드시면 딱 좋은 반찬이겠죠?
‘동원 The Well 주부홍보대사 해단식’에서 주부들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메시지도 함께 전달되었는데요. 주부들이 카드에 담은 정성 어린 마음과 선물세트로 어르신들의 추운 겨울이 조금이나마 따뜻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추진한 동원 F&B 동원참치 브랜드 제품 담당자와 간단한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동원F&B 동원참치 브랜드 제품 담당자 인터뷰
Q : 이번 ‘참치는 사랑을 터치’ 캠페인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에 앞장 서고 있는데요. 어떠한목적에서 이러한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나요?
1982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동원참치는 현재까지도 고객 분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감사의 뜻을 작게나마 나눔을 통해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건강에 좋은 동원참치를 어려운 분들께 전하고자 했는데요. 특히 영양공급이 필요한 독거노인 분들, 사회 소외계층을 우선으로 선별하고자 서초구에 지정되어있는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진행하게 됐습니다.
Q :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은 언제였나요?
통조림 제품은 보관이 용이하고 저장기간이 다른 식품에 비해서 길지만 영양성은 높은 제품인데요. 어르신들께서 저희 동원참치캔과 캔햄 제품을 무척 좋아하신다는 얘기를 듣고 더 건강한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고, 참 뿌듯했습니다.
기부 방식도 일반적인 기업들의 물품지원 방식과는 다르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릴레이 형식으로 타 기업들이 참여하고요, 기부 물품과 함께 고객들의 응원메시지를 함께 전한다는 점이 특별합니다. 이렇게 회를 거듭할수록 많은 기업들과 고객이 뜻 깊은 일에 더 많이 참여하는 것을 보면서 보람됐습니다.
Q : 내년에도 ‘참치는 사랑을 터치’ 혹은 이와 비슷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인지요?
네, 앞으로도 계속 진행 할 계획입니다. 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와 많은 고객 분들의 응원 메시지가 전달되는 의미 있는 캠페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참치는 사랑을 싣고~’ 캠페인 세 번째 전달식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치는 사랑을 싣고~’ 캠페인은 주위 소외계층을 돕는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SNS 팬들과 주부홍보대사의 참여로 기부가 이루어져 더 의미 있는 캠페인이 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따뜻한 캠페인 덕분에 주위의 공기도 훈훈해지는 것 같습니다. 동원그룹은 내년에도 ‘참치는 사랑을 싣고~’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내년에도 계속될 동원그룹의 따뜻한 행보,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행복을 나누다 > 사회공헌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한해 동원에는 무슨 일이? 2015 동원그룹 연말결산 (0) | 2015.12.31 |
---|---|
함께라서 행복한 겨울, 동원홈푸드 아산공장 직원들의 희망나눔 봉사활동 (0) | 2015.12.29 |
동원인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 요리 봉사로 사랑을 나눠요! (0) | 2015.12.22 |
[동원 뉴스] ‘2016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 모집 (0) | 2015.12.03 |
사회와 환경, 더 건강한 내일을 생각하는 동원산업의 지속가능경영 (0) | 2015.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