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청춘동원 서포터즈] 동원을 동원하라!


요즘 날씨가 집 밖으로 나서기 무서울 정도 더워요. 정말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연일 30 도를 넘어가는 온도 탓에 야외활동은 고사하고 밖에 장 보러 나가기도 두려울 정도예요.

밥 해먹을 재료는 다 떨어져 가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낮에는 나갈 엄두도 못 내겠고, 저녁에 가자니 귀찮고... 막상 큰맘 먹고 장을 보러 가면 또 장바구니는 뭐가 그렇게 무거운지 누가 들어줬으면 하는 마음이 굴뚝같죠?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요. 더위에 지친 청춘들이여 동원을 동원하라! 동원몰을 소개합니다!




짜잔! 바로 여기가 동원몰 이라는 곳이에요. 쌀, 채소, 생수 같은 기본적인 음식 재료부터 휴지, 샴푸 같은 생활필수품 까지. 어마어마한 종류의 물품들을 제공한답니다. 그리고 동원제품뿐만이 아니라 코스트코, 메가마트 같은 다른 마트들의 물품들도 구매대행 해준다는 사실! 머릿속에 넣어 두었다가 꼭 필요할 때 떠올리면 너무 좋겠죠?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지금 가입하는 분들에게 어마어마한 쿠폰과 적립금을 제공한다네요~

이렇게만 동원몰을 소개해 드린다면 조금 아쉽겠죠? 그래서 제가 직접 동원몰을 이용해서 몇 가지 요리를 만들어 봤어요. 나름 코스요리로 준비한 동원몰의 요리들.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모든 음식 재료는 동원몰에서 구매 가능하답니다!) 


 





처음 소개해드릴 요리는 바로 새우 샐러드에요. 우선 샐러드용채소, 삶은새우,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파마산치즈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동원몰에서 손질되지 않은 냉동새우를 주문했답니다. 손질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좀 더 편한 요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손질되어있는 자숙 새우로 요리하는 걸 추천할게요.

※만약 손질되지 않은 새우를 구매하셨다면 새우 머리와 껍질을 정리한 뒤 소금을 살짝 넣고 끓는 물에 3~5 분을 익히고 꺼내면 된답니다. 자숙새우는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치시면 돼요. 



새우 준비가 끝났다면 샐러드용 채소를 원하는 그릇에 담고 발사믹 식초 한큰술, 올리브유는 원하는 만큼 넣고 섞어 줍니다.



그 위에 손질된 삶은새우를 예쁘게 올려놓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를 원하는 만큼 뿌리고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더 풍부한 풍미를 원하신다면 바질페스토를 넣어도 좋답니다. 






샐러드를 맛나게 드셨다면 이제 코스요리의 시작인 애피타이저 차례에요. 감바스 알하이요 라는 스페인 요리를 만들어 볼게요. 재료는 바게트, 마늘 20 알, 새우 한 줌 , 버 섯 3 알, 페페론치노 3~4 개(없다면 베트남고추 or 청량고추), 방울토마토 8 알, 소금한숟갈, 후추약간, 올리브유한컵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냄비에 올리브유 한 컵을 기포가 올라올 때 까지 끓인 다음 기포가 올라올 때 편으로 썬 마늘, 페페론치노, 소금한숟갈, 깍뚝썰기한 버섯 3 알을 넣고 끓여줍니다. 



새우가 붉은 색을 띄면 불을 끄고 준비한 바게트에 감바스를 곁들여 먹으면 된답니다. 





애피타이저를 먹었다면 이젠 메인을 먹어야겠죠. 메인으로 폭립을 준비했어요. 만들기 어려울 것같다고요?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한번 따라 해 보세요!

재료는 우선 소스부터 만들어요. 바베큐소스 한컵, 케찹12스푼, 올리고당 3스푼, 간양파1개, 다진마늘 3 스푼, 후추 1 작은스푼(2kg 기준)을 다 섞어서 그릇에 담아놓습니다. 



그리고 등갈비의 핏물을 빼기 위해서 2 시간 이상 찬물에 담가놓습니다. 여기서 팁! 중간 30 분마다 물을 새로 갈아주면 돼지비린내를 잡을 수 있답니다.



물이 등갈비가 잠길 정도까지 들어간 압력솥에 핏물을뺀 등갈비와 된장 한큰술, 통후추 7~8 알, 양파반개, 대파 1/4,소주 반잔을 넣고 25 분간 만능찜 모드를 누르고 조리합니다.

25 분후에 만들어진 다 익은 등갈비를 30 분간 아까 만들어논 소스에 재웁니다. 




30분간 재워놓은 고기를 팬 위에서 살짝 익힌 다음 예쁘게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폭립에 이어 두 번째 메인 요리. 로제 파스타를 준비했어요. 원래 로제파스타는 해물을 넣어 만들지만 저는 간편하게 소시지를 이용한 로제파스타를 만들어 봤답니다.  


로제파스타. 얼핏 들으면 굉~장히 복잡할 것 같은 이 요리도 사실 동원에서 나온 ‘파스타를
만들자’ 소스 한 병이면 너무너무 쉽다는 사실! 그렇다면 다른 재료는 뭐가 필요할까요? 우선 동원파스타를 만들자 로제파스타 소스 1 병, 파스타면, 올리브유 3 숟갈, 소금 한숟갈, 소시지 약간, 파마산치즈를 준비합니다. 


냄비에 적당량의 물을 받고 올리브유 2 숟갈, 소금 한 숟갈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 면을 7~10 분 정도 넣고 삶아줍니다. 


파스타면이 익는 동안 냄비에 올리브유 1 숟갈을 두르고 소시지를 볶아줍니다. 



소시지가 적당히 익으면 그 위에 로제파스타 소스를 적당량 덜어 함께 볶아줍니다. 



면이 다 익으면 로제파스타 소스 위에 면과 파마산치즈를 함께 넣고 3~5 분간 볶아줍니다. 농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면을 삶았던 면수로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파스타가 적당히 익으면 그릇에 예쁘게 담아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제가 준비한 동원몰의 요리들 어떠셨나요? 너무 더워서 장을 보러 가기도 힘든 요즘.

집까지 무거운 재료를 배달해주는 동원몰을 이용해서 맛난 요리로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