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동원시스템즈의 제품을 소개합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크고 작은 물건을 구매할 때 ,우리는 대개 내용물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포장재’라는 개념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죠? 그렇지만 우리가 크게 주목하지 않는 곳에서 튼튼한 포장재를 만드는 곳이 있기에, 우리는 원하는 물품을 안전하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다름 아닌, 국내 유일의 종합포장소재 전문기업인 ‘동원시스템즈’입니다.

동원시스템즈는 고품질의 기능성 포장재를 생산함으로써 국내 포장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동원시스템즈라는 이름이 조금은 낯설게 느껴질 지 몰라도, 동원시스템즈의 제품은 생각보다 우리 생활 전반 곳곳에 녹아있습니다. 동원시스템즈의 제품은 크게 포장재 부문과 알루미늄 부문으로 구분되는데요. 먼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포장재’ 이야기를 먼저 시작할까 합니다.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면 연포장, PET병, 플라스틱포장, 제관 등으로 나누어진 포장재 이야기. 쉽게 볼 수 있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좀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동원시스템즈가 생산하는 ‘포장재’ 제품은 특히 식생활 관련 부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먹는 것과 관련된 만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 여기에 환경과의 상생을 고려한 착한 제품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수요를 자랑한답니다. 알고 나면 깜짝 놀랄, 생각보다 가까이 있는 동원의 포장재 제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연포장]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제품은 바로 ‘연포장’ 제품입니다. 연포장은 식품포장재, 생활용품포장, 기타포장재로 다시 나뉘는데요, 식품포장재의 경우 우리가 흔히 먹는 레토르트, 햄과 맛살, 커피포장, 스낵류 제품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식품에 따라 우수한 위생성과 뛰어난 인쇄 포장 작업을 고려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 세제류, 라벨류로 나뉘는 생활용품 포장과 농약 등 내용물 보호가 중요한 기타포장을 들 수 있습니다.



[식품포장용기 PET병]

포장용기 PET병은 타재질 플라스틱 용기에 비해 내용물 보존성, 안전성, 경량성 등에서 우수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포장용기입니다. 그런데 모든 제품이 다 비슷비슷하게 생긴 이 PET병도 내용물에 따라 사용하는 종류가 다르답니다.




[플라스틱 포장]

플라스틱은 포장재는 농∙수산물, 식품, 제과∙제빵, 공산품, 완구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용됩니다. 생활 속의 식품과 생활용품 등 곳곳을 조금만 둘러보면 동원시스템즈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지요. 



[제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포장재는 제관 제품으로, 제관이란 강철판을 자르고 구부리는 등 가공하는 작업입니다. 제관 제품은 또 DRD(Draw & Redraw)와 EOE(Easy Open End)로 나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DRD는 캔을, EOE는 캔 뚜껑을 뜻합니다. 동원시스템즈에서는 참치, 과일, 농산물 등을 신선하게 보존하는 다양한 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원시스템즈의 알루미늄 사업은 높은 품질 및 생산성을 기반으로, 국내 알루미늄 호일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합니다. 이 알루미늄 제품은 크게 압연제품, 가공제품, 알페이스트로 나뉘는데요. 포장재에 비해 조금 더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알루미늄 제품. 우리 생활의 어떤 요소에 든든하게 녹아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압연제품]

 


동원시스템즈는 원자재 알루미늄의 두께, 크기 등을 고려한 다양한 용도의 알루미늄박 제품을 생산합니다. 고품질의 기술과 최첨단 설비를 거쳐 만들어진 알루미늄박 제품은 연포장재용, 에어컨 및 자동차의 부품, 전자 부품용 콘덴서 호일, 각종 파이프 등에 들어갑니다. 이 중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제품은 바로 가정용품인 알루미늄 호일인데요! 쿠킹호일, 도시락, 접시, 컵 등 쉽고 흔하게 접하는 제품에도 폭 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가공제품]

알루미늄 합지 제품은 식품이나 의약품 등의 포장재료에서부터 장식용, 일용품용까지 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용품은 커피, 비누, 튜브 등의 포장지로, 산업용포장은 마대봉투, 전선 케이블 등의 포장지로 사용됩니다.



[알페이스트]

‘알페이스트’란 알루미늄 안료(Aluminum Paste)로서, 페인트용으로 엄선된 인편상의 알루미늄을 말합니다. 반짝반짝 금속 색상이 나는 페인트 칠을 본 적이 있으시죠? 알페이스트는 이런 제품에 활용되어 다양한 금속 색상을 띄게 해줍니다.




‘동원시스템즈’만 들으면 낯설게 느껴지던 것들, 사실은 우리 주변에서 이렇게 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은 제품들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음료의 병, 참치 캔과 같은 식품 포장재에서부터 호일, 전선 케이블 등의 알루미늄 제품까지. 활용되는 곳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고객 안전을 위해 최고의 기술과 노력을 집약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요. 우리 생활 곳곳에서 고객안전과 환경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동원시스템즈. 이들이 보다 발전된 제품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