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생각보다 너무 복잡하고 불안하죠, 자취 미생뿐만 아니라 아직 자취 완생이 되지 못한 분들까지! 여러분들을 위해 모두 유용하게 볼 수 있는 자취 꿀팁을 분류별로 모두 동원합니다!
(출처: 1) 옥션 2) 바보사랑 홈페이지 3) 센스2030 홈페이지 4) 더싼닷컴 홈페이지 5) 다나와홈페이지)
1. 테이프클리너(a.k.a 돌돌이)
◸방 안에 널브러져 있는 먼지, 머리카락, 각종 줍기 어려운 것들! 모두 테이프클리너가 말끔하게 정리해줍니다. 바닥청소는 물론이고 침대 시트도 쓱쓱 밀어주면서 테이프를 똑 떼는 편리함까지! 정말 가격도 저렴하면서 성능도 좋은 갓성비 아이템입니다!
2. 음식물거름망
◸2년 경력의 자취생 제보에 따르면 음식물 거름망 없이는 절대 자취할 수 없다고 합니다. 부담 없이 싱크대 배수구에 음식물을 흘려보내고 나중에 버릴 때만 쏙! 배수구도 깨끗하고 간단하게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취방 아니더라도 꼭 사고 싶은 꿀템이네요!
3. 배수구 커버, 하수구 트랩
벌레와 냄새는 언제 어디서든지 불청객! 이 골칫덩어리들을 자취방에서만큼은 절대 보고 싶지 않은 게 우리들의 마음 아닌가요? 프로자취러들은 벌레와 냄새는 하수구에서 올라온다고 말 합니다. 외출 시는 물론이고 사용하지 않을 때도 싱크대 배수구와 하수구를 꼭 닫아놓으면 냄새와 벌레는 절대 자취방에 놀러 오지 못하겠죠?
4. 배수관 청소기
세면대, 배수구에 물이 안 빠지고 고여 있으면 그것만큼 답답한 것도 없죠! 그때 바로 필요한 것이 배수관 청소기입니다! 배수관에 배수관 청소기를 꽂고 쏙 빼준다면 물을 못 내려가게 했던 주범! 바로 머리카락 같은 이물질들이 시원하게 빠져나오면서 물도 콸콸 잘 내려가게 된답니다!
5. 전기채
튼튼한 철벽을 쳤음에도 불구하고 창문이라든지 살짝 열린 문이라든지 틈새를 공략해 집에 침입하는 해충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우리도 전투준비를 해야 하죠! 전기채 하나면 충분합니다! 눈 감고 소리 지르면서 팝핀을 추다 보면 어느새 전기채 안에서 지직거리며 저 세상에 가버린 해충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더반찬, 차림)
1. 1인 식품
요리를 하다 보면 1인분에 맞춰서 하기 참 힘들죠? 아무리 쿡방 시대라 하더라도 자취생에겐 무리인 것 같습니다. 우리 같은 자취생들을 위해 대표적인 1인 식품 사이트인 ‘더 반찬’, ‘차림’이 건강한 식재료로 정성스레 만들어 식탁까지 신속하게 배달해준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부모님께 밥 잘 먹고 다닌다고 안심시켜드려도 되겠죠?
2. 냉동실 얼리기를 생활화
‘밥은 내가 직접 꼭 해먹고 만다!’ 라는 요리왕 자취생들을 위한 꿀팁입니다!
1) 밥은 나누어서! 밥을 비닐봉지에 먹을 만큼 나누어 냉동실에 넣어주고 얼려주면 끝! 끼니때마다 꺼내 전자레인지에서 해동하면 따끈따끈한 밥을 만들어 줍니다
.
2) 채소는 손질해서! 채소를 미리 손질, 요리해놓은 다음 위생봉지에 넣고 얼려줍니다! 그리고 요리할 때 꺼내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으면 끝! 참 간단하죠?
(출처: 동원몰 홈페이지)
3. 쇼핑은 인터넷에서
인터넷 쇼핑은 저렴함, 편리함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에 있는 동원몰에서도 오프라인보다 할인행사를 훨씬 많이 진행하고 있네요 :) 게다가 집까지 편리하게 배송해준다는 사실! 낑낑대며 장바구니를 양손에 가득 들고 가는 모습은 이제 볼 수 없겠네요!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1. 무인 택배 시스템
서울시, 수원시에서 무인 택배 시스템인 ‘여성안심택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성안심택배’란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무인 택배 시스템입니다. 택배 기사를 가장한 강도사건 등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도입한 시스템입니다. ‘무인택배시스템’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장소도 주택가, 지하철역 주변 등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있어 더욱 편리하다고 해요! 바쁜 자취생들! 우리 모두 애용해봐요 :) 자세한 택배함 위치와 사용법은 서울시 여성가족분야 홈페이지 (woman.seoul.go.kr)와 수원시 콜센터(1899-3300)에서 확인해보세요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2. 안심귀가 스카우트
자취하기 전에는 밤늦게 집에 들어갈 때 부모님이나, 형제들과 함께 들어갈 수 있어 안심됐는데, 이제는 혼자 집에 들어가려니 너무 무서우시죠? 그럴 때, 바로 밤늦게 홀로 귀가하는 여성을 집 앞까지 바래다주는 ‘여성 안심귀가스카우트’를 사용해보세요! 버스나 지하철역 도착 20분 전에 120다산콜센터나 각 구청 상황실로 신청하면 2인 1조로 구성된 스카우트가 도보나 차량을 이용해 집 앞까지 바래다주십니다!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취한다고 불안해하시는 부모님 걱정, 혼자 귀가할 무서움이 한 번에 없어지겠네요! 자세한 사항은 (woman.seoul.go.kr/archives/23942)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바보사랑 홈페이지)
3. 집에서부터 안전하게!
저렴하게 집 안을 안전지대로 만들 수 있는 방법! 바로 커튼, CCTV, 스토퍼입니다. 혼자 사시는 분들은 밖에서 낯선 이가 집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환경을 막기 위해 커튼 설치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CCTV는 방범용으로 모형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CCTV 모형은 실제 CCTV와 육안으로 쉽게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비슷합니다. 범죄자들의 범죄 대상에서 벗어나기 좋겠죠? 마지막으로 스토퍼를 환기 시킬 수 있을 만큼만 열고 스토퍼를 설치하면 그 이상으로 열리지 않아 사람이 드나들 수 없습니다! 커튼, 모형 CCTV, 스토퍼는 가격도 저렴하니 알뜰하게 생활하면서 집도 지키세요!
1. 수신료 환급
관리비 내역을 보면 TV 수신료 내역이 있으신 분들! 그중에서도 “자취방에 TV 없는데?”라고 하시는 분들! 그럼 수신료를 환급받으세요! KBS(1588-1801)로 전화하시면 전액을 환급해 준다는 사실! 최대 5년 치 수신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한 달에 2500원! 1년이면 30,000원입니다! 꽤 적지 않은 돈이죠?
2. 월세 세액공제
연말에 한 달 치 월세를 받는 방법! 바로 월세 세액공제입니다!
1) 총급여액 7,000만원 이하(종합소득세 6,000만원 미만)
2) 무주택 가구주나 가구주가 주택자금공제를 받지 않았을 경우
3) 전용면적 85㎡(25평) 이하
4)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에 명시된 주소와 등본 주소가 같을 시
위 4가지 조건을 갖춘 근로자는 연말정산 시에 서류제출을 하면 월세 새액 공제로 환급됩니다! 집주인 눈치를 보여 소득공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지 못하는 분들! 국세청 ‘현금영수증 서비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최대 1년 750만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다고 하니 우리 모두 월세 다시 돌려받아요!
어떠셨나요? 이제 자취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가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하나요? 여러분들이 자취에 대한 꿀팁을 실생활에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어요! 다 이렇게 조금씩 차근차근 익혀가면 여러분은 어느새 프로자취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똘똘한 자취생활 하면서 부모님도 만족하고 여러분 스스로도 만족하는 자취 생활 하셨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도 동원 블로그에서 재밌고 꿀팁이 되는 기사로 여러분들을 찾아뵐게요! 자주 동원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생활을 즐기다 > 리빙&컬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준비생 주목! 면접대비 최신 시사상식 9월 2째주 (0) | 2016.09.08 |
---|---|
[청춘동원 서포터즈] 디저트, 어디까지 먹어봤니? 'K-디저트’가 나아가야할 길 (0) | 2016.09.06 |
[청춘동원 서포터즈] 자취생들을 위한 생활 속 음식 200% 활용법 (0) | 2016.09.03 |
[청춘동원 서포터즈] 더위탈출 보양식 초 간단 레시피 : 훈제오리 샐러드 (0) | 2016.09.03 |
[청춘동원 서포터즈] “오감을 동원하다” 공연, 얼마나 치열하게 즐기세요? (0) | 2016.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