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계열사 이야기

동원와인플러스 와인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동원F&B의 안주

가을비가 내리고 바람이 점차 세차게 불어오는 요즘 같은 계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는 무엇일까요? 늦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낭만적인 밤을 즐기는데 완벽한 그것! 코로 한번, 눈으로 한번, 입으로 한번, 총 3번 음미한다는 '와인'입니다. 와인을 마실 때 어떤 안주를 곁들일지 고민해보신 적 한번쯤 있으시죠? 와인 앞에서 우리는 어떤 안주를 함께 먹을지, 어떻게 만들지 고민되기 마련인데요. 가을이 가기 전, 입안에 향긋한 맛과 향을 가득 담을 수 있는 동원와인플러스의 와인, 그리고 그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동원 F&B의 안주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코노수르 20 배럴즈 샤도네(Cono Sur 20 Barrels Chadonnay)는 밝은 금색과 연두 빛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와인입니다. 20배럴스 라인 중 처음으로 백포도 품종 사용하여 그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지요. 상큼한 과일향과 달콤한 흰 복숭아 향이 어우러지는 이 와인은 칠레의 카사블랑카 밸리에서 왔습니다. 샤조네 품종 포도를 100% 사용하여 무겁지 않은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피타이저 와인으로 적합합니다. 코노수르 20배럴즈 샤도네의 찰떡궁합 안주는 바로 가볍게 만들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소시지 모둠구이’입니다. 덴마크 화이트 후랑크, 둥근햄, 비엔나, 이렇게 3가지의 다양한 모양과 맛을 가진 덴마크햄 모듬 구이로 입맛을 돋워 보세요!



동원F&B 덴마크햄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덴마크 청정 지역에서 자란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만든 냉장햄입니다. 이 덴마크햄에 칼집을 내어주고, 꼬치에 끼워 굽기만 하면 소시지 모둠구이 완성! 요리 솜씨가 없어도, 부재료가 없어도 간편하게 만들어 샤도네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소시지 모둠구이는 양배추와 사과로 만든 독일식 양배추절임 ‘사워크라우트’를 곁들이면 더 맛있습니다.





코노수르 실렌시오 까베르네 소비뇽(Cono Sur 20 Silencio Cabernet Sauvignon)은 복잡하고 우아한 딸기, 자두 향과 함께 오크향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와인입니다. 한 입 머금으면 부드럽고 잘 성숙된 탄닌감 덕분에 혀에 맴도는 풍미를 오랫동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깊은 풍미는 22개월 가볍게 구워진 프렌치오크 배럴에서 숙성한 제조 과정에서 비롯하였습니다.  진한 향을 갖고 있는 와인이기 때문에 바비큐 안심, 훈제 소고기, 파스타, 훈제 치즈와 잘 어울립니다. 그 중에서도 상큼한 토마토 소스, '동원 파스타를 만들자'와 담백한 ‘동원알래스카연어통살’ 이 들어간 파스타는 강렬한 이 와인의 향과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보통 빠네 파스타하면 둥근 하드롤 빵에 들어간 크림소스 파스타를 많이들 떠올리시는데요. 식빵 빠네 파스타는 집 근처 베이커리에서도 구하기 쉬운 통식빵과 생 토마토가 들어가 토마토가 씹히는 리얼파스타 소스 '파스타를 만들자' 토마토 소스가 들어가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안주입니다. 소스에 들어간 '동원알래스카연어통살'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연어로 만들어 파스타에 담백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이름도 아름다운 코노수르 싱글빈야드 멜롯(Cono Sur 20 Barrels Merlot)은 짙고 어두운 빛깔의 아름다운 루비색을 띤 와인입니다. 서양 자두와 블루베리, 향신료의 향이 지배적이며 그 뒤에는 깊은 초콜릿과 모카 향이 은은하게 감돌지요. 원산지는 세계 최고의 와인 산지 칠레 콜차구아 밸리로, 한 모금 머금었을 때 마치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풍미가 진한 여운을 남깁니다. 껍질이 짙은 청색인 와인 포도 멜롯(Merlot)이 85% 활용된 코노수르 싱글빈야드 멜롯은 해산물, 칠면조, 가금류, 치킨, 토마토 소스 파스타 및 피자 등의 음식과 훌륭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골뱅이하면 아무래도 골뱅이소면무침과 같이 친근한 느낌의 요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름부터 특별한 '구운골뱅이 엔칠라다'는 또르티아 사이에 고기, 해산물, 야채, 치즈 등을 넣고, 랩과 같이 말아 토마토 소스를 발라 오븐에 굽는 멕시코 요리입니다. 여기에 동원의 ‘구운골뱅이’를 넣어주면 더 특별하면서도 와인과 어울리는 근사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불에 구워 더욱 쫄깃한 구운 골뱅이의 식감과 ‘코노수르 싱글빈야드 멜롯’의 은은한 향은 환상의 조합을 이룹니다.




늦가을을 그냥 보내기 아쉬운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동원와인플러스의 와인과 동원F&B 및 동원산업의 제품을 활용한 안주 레시피, 어떠셨나요? 선선한 가을 날을 즐기기에 그만인 와인과 맛있는 요리로 늦가을의 끝자락에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