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을 말하다/브랜드 이야기

[청춘동원 서포터즈] 홍보팀이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여러분들은 동원하면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보다 객관적인 의견들을 물어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거의 압도적으로 ‘참치’라고 이야기해준 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동원하면 가장 생각나는 제품은? 이라는 질문에서는



 ‘동원 참치’가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동원하면 생각나는 이미지에는 많은 분들이 ‘참치’를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워낙 참치하면 ‘동원참치’라는 이미지가 강한 이미지라 이렇게 말씀들 해 주신 것 같습니다.


특히 동원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참치라는 별명은 한 번씩 가지셨을 겁니다. 

심지어 유명인 이름에 ‘동원’이라는 이름이 있으면 항상 ‘동원참치’를 이용해 패러디물이 나옵니다.


사실 동원은 식품 분야에서 참치만 만드는 회사가 아닙니다. 

특히 통조림 제품뿐만 아니라 유제품과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제품군과 브랜드를 구축하며 

소비자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품들을 고객에게 색다르게 다가가고 소통하며 제품을 알리는 ‘홍보실’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소비자분들과 어떤 소통을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동원몰의 새 얼굴이 발탁되었습니다. 바로 박보영 씨입니다. 영화 늑대소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보영 씨가 동원몰의 새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태양의 후예로 새로운 한류열풍의 주인공이 된 송중기 씨는 동원참치에 새 모델로써 함께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올림픽을 맞이해서 진행되는 이벤트와 동원참치에서 나오는 신제품을 홍보하고 있으며, 송중기 씨와 박보영 씨 뿐만 아니라 개성 왕만두의 차승원 씨와 덴마크 우유의 박소담 씨 등이 TV 등 각종 콘텐츠를 아용하는 광고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90%를 육박하는 우리나라에서 동원이 여러분들에게 손쉽게 다 가기 위해 많은 인원들이 사용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SNS, 전문적인 정보를 포스팅해놓는 블로그 를 이용하여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원그룹 블로그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목적의 블로그로 글이 포스팅되기보단 동원 가족들의 소소한 이야기, 회사 팀원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으며 트렌드 기사와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제공하려고 함으로써 동원그룹 블로그를 찾는 모든분들에게 유익한 블로그가 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원F&B 블로그를 보시게 되면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을 보실 수 있으시며 제품들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동원 셰프님이 ‘황금 레시피’로 소개함으로써 요리가 서툰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블로그가 있었다면 동원의 이야기를 보다 쉽고 신속하게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할 이벤트부터 이번에 모집한 청춘 동원 서포터스 등 간단한 이야기를 전달하면서도 SNS를 주로 사용하는 20대 젊은층에게 다가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동원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동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 활동에서는 젊은피를 지닌 대학생과 함께 하는 청춘 동원 서포터즈와 동원 The well 홍보대사와 같은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필자인 본인을 포함해서 이번에 15명이 함께 청춘동원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청춘동원 서포터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동원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는 인원들로써, 동원가족들과의 인터뷰, 동원 계열사의 공장 견학을 함께하며 동원그룹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풀어나갈 예정이며 또한 동원그룹 블로그에서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트렌드 관련 정보 또한 대학생의 시각으로 컨텐츠를 올릴 예정입니다.



청춘동원 서포터즈와 함께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학생 해외 탐방 지원 사업인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입니다. 올해도 50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외로 나가며 젊은 대학생들이 세계를 보고 넓은 안목을 가져야 한다는 취지로 현재 4년째 동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약 9개월간 진행될 동원 The well 홍보대사는 동원에 관심있는 온라인 블로거 분들을 모집 동원을 체험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청춘동원 서포터즈와 함께 동원그룹 계열사 현장견학과 함께 매월 동원의 신제품과 인기제품 체험 및 홍보뿐만 아니라 동원쉐프와 함께 동원제품을 이용하는 ‘쿠킹클래스’까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프라인에서의 동원만의 매력은 넘치고 넘치는 지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활동시에는 항상 먹거리를 풍족하게 주시면서 활동을 격려하고 각종 동원의 제품 또한 제공받으면서 더욱더 동원과 가까워 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홍보팀 동원가족들의 노력과 배려가 이렇게 좋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고 생각됩니다.


동원은 단순히 참치를 만드는 아니라는 것을 느끼셨나요? 여러분과 함께하려는 동원의 노력이 보이셨나요?


참치를 만드는 식품 분야뿐만 아니라 해양 수산 자원의 개발과 물류 선진화를 이루기 위한 해양 물류 사업 군(동원산업, 동원 냉장)과 휴먼 테크놀로지로 미래를 더욱 가치있게 하는 생활서비스 분야(동원시스템즈, 한진 P&C, 테크팩 설루션, 동원건설산업)와 인재개발/사회 공헌 분야, 글로벌 분야에서도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는 동원그룹을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지금 이 순간에도 홍보팀 동원 가족분들은 고민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여러분들과 소통하려고 합니다. 여러분과 소통하기 위한 동원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